[생활정보] 소변 시 도중에 멈추기 위해 사용하는 근육인 골반저근은 골반의 가장 아래 부분에서 방광과 요도, 자궁과 직장이 밑으로 처지지 않게 조여준다. 지지와 괄약근의 기능을 하는 이 골반저근은 호르몬과 혈액순환 장애, 폐경, 다산력, 변비, 비만 등을 이유로 약해지며, 약 25세를 정점으로 이후엔 약화가 진행된다. 그런데 골반저근이 약해지면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진다. 여성 갱년기 증상의 대표인 요실금도 그렇다. 요실금이나 자궁탈출증은 물론 배변장애로 인해 변비나 치핵, 치질, 빈뇨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처방되는 것이 케겔운동이다. 일명 ‘항문조이기’로 알려진 케겔운동은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변경된 장기의 위치 회복 및 생리기능 향상, 성기능 개선, 변실금•요실금 치료 및 개선, 변비 생리현상 향상 등에 효과적이다. 요실금의 대표적 치료법으로 알려져있지만 남성들에게도 만만치 않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 케겔운동은 비아그라와 비슷한 효과가 나타나며 발기부전을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전립선비대증 등 전립선 질환과 조루에도 효과적이다.

문제는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케겔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기가 어렵다는 데에 있다. 항문을 조였다가 풀어주는 것을 반복해야 하는 케겔운동을 실생활에서 하기가 어렵고, 자주 안하게 되어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된다. 이에 자동으로 케겔운동을 도와 쉽게 요실금을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 요실금치료기 이지케이가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이지케이는 프루브를 삽입해야 했던 기존의 케겔운동기구와는 달리 앉아서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케겔운동이 되는 제품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다.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있으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골반저근을 찾아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가하면서 자동 수축 및 이완하여 요실금 개선과 강화를 돕는다.

요실금 치료뿐 아니라 늘어난 골반 근육을 자동으로 수축 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해 지속하기 어려웠던 케겔운동을 자동으로 해줘 변비, 치질, 발기부전, 전립선 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치료효과는 물론 생리기능 향상과 성기능 개선 등 케겔운동으로 인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한 번 사용해보면 괄약근 강화 자극으로 괄약근 수축을 직접 느낄 수 있는데다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는 치료 프로그램과 식약처 허가와 GMP인정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도 선호된다.

기존의 케겔운동 기구들에 비해 가격을 확 낮춘 것으로도 모자라 렌탈서비스까지 도입하며 비용을 부담을 한 번 줄여 또 한번 시선을 모았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