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설문조사 결과 발표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가 최근 아태지역 CIO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스토리지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4%가 ‘스토리지 투자 수익률 산출’을 가장 시급한 문제로 꼽았다.
이에 HDS는 “솔루션 벤더들은 기업의 CIO들에게 ROI산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지원해야 한다”고 전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들 CIO의 45%가 스토리지 업계의 2007년 중점과제로 ‘관리 비용 절감’을 꼽았다.
2007년에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으로는 응답자의 38%가 ‘비즈니스 요건에 대한 IT 인프라의 명확한 지원’이라고 답변했다.
향후 3년간 스토리지 시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응답자의 38%가 ‘컨버전스’ 즉 기술의 융합이라고 대답했으며, 향후 3년간 개선돼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로는 ‘한정된 IT 인력의 효율적 운용’을 꼽은 응답자가 39%에 달했다.
‘비즈니스의 성공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42%의 응답자가 이 기종 솔루션 간 호환성이라고 대답했다. 이어 23%의 응답자가 ‘미래에도 유용한 IT 인프라 및 중앙집중화된 인프라 관리’라고 답했다.
전반적으로, CIO들은 비즈니스 연속성, 보안, 규제의 증가 등의 이슈에 직면해 있으며, 이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결하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