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인천 주안에 사는 40대 주부 박모씨는 여름이 지나고 부쩍 늘어난 뱃살로 인해 주말마다 등산을 시작했다. 한달 가량 꾸준히 등산을 하자 체중감량에는 어느 정도 성공했지만, 고민인 뱃살은 더 이상 빠지지 않았고, 건조한 가을 날씨와 높은 자외선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 노화가 심해져 전문적인 병원 치료를 고려하고 있다.

인천 피부 비만클리닉 주안참고운의원 김태형 원장은 “여름철 다이어트를 통해 비만을 해결했다고 해서 순간 방심하게 되면 원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체중감량은 운동과 함께 식생활을 개선하면 쉽게 조절 할 수 있지만, 문제는 복부, 허벅지, 옆구리살 등과 같은 부분비만인데 이러한 부분비만은 지방분해에 대한 저항성이 강해서 살을 빼기가 어려운 특성이 있는 만큼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 가을철 야외활동과 운동이 늘면서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피부관리이다. 요즘과 같이 아침 저녁 기온차가 높고, 건조하며, 자외선이 강할 경우 피부탄력과 노화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인천 피부 비만클리닉 주안참고운의원 김태형 원장은 “최근과 같이 건조하고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 오랫동안 햇빛에 노출이 되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모공이 넓어질 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톤도 칙칙해져 나이 이상의 노화로 비추어질 수 있다”며 “한번 노화가 시작된 피부는 급속도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과 피부 쳐짐이 심화 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 부분비만 HPL, 미쿨, 카복시로 효과적

복부, 허벅지, 팔뚝 등의 살들은 지방세포의 고착화로 노력에 비해 살을 빼기 힘든 부위다. 하지만 비수술 치료법인 HPL, 미쿨, 카복시 등은 지방흡입술 같은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이 부분 비만을 쉽고 간편하게 해결 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비수술 치료법은 안전성과 함께 짧은 시술시간, 빠른 일상생활 복귀 등의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HPL 지방분해 주사는 살을 빼고자 하는 부위에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저장성 약물의 혼합액을 주사한 뒤 레이저를 쏘아 지방을 녹이는 시술이다. 약물 주입과 레이저를 병행하기 때문에 지방 분해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미쿨 냉각지방분해술은 냉각에너지를 통해 지방을 제거시키는 시술이다. 지방에 가해진 냉각에너지는 피부층은 보호하면서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냉각시켜 지방세포가 스스로 사멸하도록 유도한다. 냉각 에너지를 사용하여 주변 조직에 손상이 없이 안전한 지방제거가 가능하며, 시술 후 2-3개월에 걸쳐 지방이 분해하며 몸매 변화를 가져온다.

카복시 테라피는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액화가스를 주입한 뒤 산소 분압을 이용해 지방을 제거하는데, 이러한 원리는 유산소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내어 체형 교정에 도움을 준다. 카복시 테라피는 피부 탄력 개선의 효과가 있어 튼살 제거에도 유용하다. 또한 고주파 레이저 병행 시 더 큰 체형 교정 효과를 볼 수 잇다.

인천 피부 비만클리닉 주안참고운의원 김태형 원장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체형변화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같은 비수술 치료는 부분비만 해결과 체형교정에 효과적”이라며 “비수술 치료법은 각 시술마다 장점이 있어 병행치료 할 경우 보다 효과가 크고, 개인마다 신체적 조건이 다른 만큼 맞춤형 교정을 받고자 한다면 미적 감각과 안전성을 위해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 수술 없이 피부 리프팅 효과 주는 더블로리프팅 주목
최근 피부 노화치료로 주목 받고 있는 더블로리프팅은 강하게 집적된 초음파 에너지(HFU)를 이용, 진피층과 SMAS(근막)층에 각각 작용하여 피부당김이 이루어져 수술하지 않고, 효과를 보는 리프팅 방법이다.

SMAS(Superficial Muscloaponeurotic System) 근막층은 피부처짐과 주름의 원인이 되는 주된 표정근육층이고, 진피층(Dermis)은 콜라겐세포의 섬유아세포로 여러 가지 타입의 콜라겐 생산하는데 이 두 개 층을 동시에 치료하게 되면 피부 탄력증진, 주름 개선, 쳐진 피부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인천 피부비만클리닉 주안참고운의원 김태형 원장은 “더블로리프팅은 피부내 콜라겐 합성 촉진과 피부재생을 통해 시술 후 2~4주 후부터 피부탄력을 증진하고, 피부 처짐과 주름개선 등의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시술 시 치료부위를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이루어져 보다 정확한 치료 가능하고, 약 20~3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바쁜 분들에게 적합하며, 시술 직후 티가 나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