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높은 전셋값’일 것이다. 해마다 봄, 가을 이사철이 되면 ‘전세대란’이 시작되는데, 전셋집을 구하려는 사람은 점점 늘고, 높은 가격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인천에 거주 중인 L씨는 보증금 4천만원, 월세 30만원인 ‘반전세’에 살고 있다. 3년 전 4천만원에 구한 전세매물이었지만, 재계약 시 주인이 보증금을 더 올려달라고 하는 바람에 ‘반전세’ 형태로 살고 있는 것. 전세 기간이 끝나 새로운 전세 매물을 찾던 L씨는 터무니없이 올라간 전세보증금과 전세매물 품귀현상으로 보증금에 융자를 얻어 내 집 마련의 계획을 세우기로 했다.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구입할까 고민했지만, 높은 매매가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L씨는 우연히 빌라매매 업체인 ‘빌라정보통’을 알게 되었고, 빌라정보통의 도움으로 주안역 인근에 다시 소중한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L씨는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내 집 마련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찰나 빌라정보통으로부터 아파트에 비해 값이 싸고 시설 또한 잘 돼 있는 분양 빌라매매를 추천받아 얼마나 다행인 줄 모른다”며, “그동안 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몰라 집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지금은 보증금 4천만원을 실입주금으로 사용하고, 저렴한 금리로 대출받아 1억 정도 하는 집을 구하게 됐다. 매월 납부하는 돈은 원금과 이자를 포함해 40만원이 채 되지 않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전셋값 폭등이 지속되고, 정부의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L씨와 같이 분양빌라에 대한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빌라는 브랜드 아파트 못지않게 시설 및 크기, 안정성이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좋은 빌라 매물을 찾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L씨처럼 빌라매매에 대한 정보를 잘 몰랐다거나 빌라매매 시 하자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빌라매매 전문 기업 ‘빌라정보통’에서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빌라 주변 환경 및 시세, 유동인구와 내부구조, 편의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야 안전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며, “일반적으로 실수요자의 경우 이러한 정보를 얻기 힘들기 때문에 업계 지식 및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길 권한다”고 전했다.

빌라정보통은 빌라매매부터 낮은 실입주금, 역세권 등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전 지역을 바탕으로 다양한 빌라매물을 추천하며, 빌라의 특색 및 장단점을 꼼꼼히 설명하고, 하자의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빌라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을 헤아려 일체 중개 수수료는 받지 않고 있으며, 빌라매매 정보를 얻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즉 도면서비스와 11단계 소책자, 내 집 마련 E-book 등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villahouse.co.kr) 또는 대표번호(070-7788-789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빌라정보통이 제공하는 신축빌라매매 지역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면 된다.

△빌라 건축이 많은 지역 구(區) 지역 중랑구 洞(면목동, 망우동, 묵동, 상봉동, 신내동, 중화동), 노원구 洞(상계동, 월계동, 중계동, 공릉동), 강북구 洞(미아동, 번동, 우이동, 수유동), 동대문구 洞(장안동, 전농동, 용두동, 이문동, 제기동), 성북구 洞(정릉동, 종암동, 삼선동, 하월곡동, 석관동), 서초구, 강동구 洞(길동, 암사동, 천호동), 도봉구 洞(도봉동, 방학동, 쌍문동, 창동), 광진구 洞(구의동, 능동, 자양동, 중곡동), 영등포구 洞(대림동, 신길동) 등이다.
△가격 상승 폭이 완만한 지역 서울 구로구 洞(개봉동, 온수동, 구로동, 오류동), 강서구 洞(화곡동, 공항동, 염창동, 방화동, 등촌동, 내발산동), 은평구 洞(역촌동, 응암동, 불광동, 신사동, 대조동, 갈현동, 구산동, 녹번동), 양천구 洞(신정동, 목동, 신월동), 서대문구 洞(북가좌동, 홍은동, 홍제동), 관악구 洞(봉천동, 신림동, 남현동), 동작구 洞(대방동, 사당동, 상도동), 금천구 洞(가산동, 독산동, 시흥동), 마포구 洞(성산동, 연남동, 합정동, 염리동, 망원동) 등이다.

△빌라 분양이 활발한 구(區) 지역은 부평구 洞(부평동, 부개동, 산곡동), 계양구 洞(계산동, 장기동), 서구 洞(검암동, 당하동, 경서동, 마전동, 연희동), 남구 洞(주안동, 도화동, 숭의동, 용현동), 남동구 洞(간석동, 구월동, 만수동, 도림동, 장수동, 서창동) 중구 洞(옥련동, 문학동), 수원시, 김포시 등이다.

△서울과 출퇴근 접근성이 높은 구(區) 지역은 광주시, 용인시, 의왕시, 시흥시 洞(거모동, 은행동), 광명시 洞(광명동, 철산동), 원미구 洞(심곡동, 약대동, 역곡동, 춘의동, 상동, 원미동, 중동), 오정구 洞(고강동, 원종동, 삼정동, 오정동), 소사구 洞(소사본동, 괴안동, 송내동, 심곡본동), 군포시, 안양시 洞(안양동, 관양동, 호계동, 박달동, 석수동), 의정부시 洞(금오동, 가능동, 의정부동, 호원동), 일산 洞(내유동, 토당동, 덕은동, 대자동, 관산동, 성석동, 덕이동), 파주시 洞(야당동, 동패동, 산남동)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