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의 매매전환 활발…입지와 가격경쟁력 우수한 수도권 아파트로 내 집 마련

 
[생활정보] 전세난이 심화되며 매매로 돌아서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집값 수준으로 뛰어오른 전셋값 부담에 구하기도 힘든 전셋집을 찾느니 이 참에 집을 사는 게 낫다는 판단에서다. 청약 1순위 조건이 완화되고 금리인하로 대출 부담이 줄어든 것도 이러한 내 집 마련 분위기를 부채질하고 있다.

특히 서울지역의 경우 웬만한 전셋값 수준이면 경기도에선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다 보니 탈 서울 움직임도 가속화되고 있다. 실제 최근 수도권 내에서 서울과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지역 아파트들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대형 교통호재로 관심이 쏠린 더해진 경기도 화성시 분양시장도 한층 활기를 띠고 있다. 서해안권 숙원사업인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이 본격화되며 이에 따른 막대한 수혜 효과를 예상된 것이다.

충남 홍성군과 경기 화성(약 90km구간)을 잇는 서해선 복선전철은 오는 2020년 개통을 목표로 총 3조8280억원이 투입된다. 기존 새마을호보다 속도가 1.6배정도 빠른 시속 250km급 고속 전철(EMU-250)이 운행될 예정이어서 대대적인 교통환경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사업이 속도를 내며 수혜단지들도 분양에 탄력을 받고 있다. 특히 화성시 남양뉴타운 화성시청역(예정) 택지지구 내 분양 중인 아파트들이 성황리에 팔려나가는 모습이다.

실제 양우건설이 남양도시개발지구 B-2블록에 선보인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도 최근 부쩍 계약이 속속 체결되며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단지 인근에 들어설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예정)을 통해 화성-서울까지 약 30분 내 이동 가능한 교통망 미래가치로 주목됐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기존 아파트 단지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고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까지 적용된다. 발코니 확장계약을 하면 안방과 작은방 붙박이장 등 14종의 무상시공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강점으로 어필했던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는 단지에서 차로 5분이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 가능하다. 또 서서울 TG를 이용 시 서울 도심까지 연결되며, 39번 및 77번 국도,15번 및 153번 국도를 통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 이동도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로의 진출입도 수월하다. 오는 2020년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복합문화센터(공사중) 등 관공서 및 상업지역이 인접해 있고, 대형마트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교육특화 아파트로서 단지 안팎으로 갖춰진 교육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건설사 측은 단지 내 모래놀이터를 비롯해 유아축구골대가 있는 어린이집, 벌집놀이터와 안전을 강화한 트럭놀이터, 어린이용 파고라 등의 다양한 영유아 전용 커뮤니티를 도입했다.

거기다 도보 통학 가능한 거리로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있으며 시립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주변 각종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어 뛰어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개방감을 높였으며 고품격 외관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전세대 체감 면적을 극대화해 4Bay이상 맞통풍 설계를 반영했다. 또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워크인 수납장 등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70-52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