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 수, 이동 거리, 소모 칼로리 등 활동량 기록과 체온 측정 기능까지 갖춰

▲ 파트론 스마트 밴드 ‘크로이스. E’

[아이티데일리] 이동통신용 종합 부품업체 파트론(대표 김종구)은 스마트 밴드 ‘크로이스. E(PWB-100)’를 오는 15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걸음 수나 이동 거리, 소모 칼로리 등 활동량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기기에 체온 측정 기능이 탑재돼 고객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트론이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 밴드 ‘크로이스. E’는 등산,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 생활 속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4.4 킷캣 이상), 아이폰 운영체제(IOS 7)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기존 웨어러블 기기들과의 가장 큰 차별점은 운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체온과 심박 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기능이다. 파트론은 ‘크로이스. E’에 자체 개발한 비접촉식 체온 측정 센서와 심박 측정 센서를 장착했다. 또한 움직임 보정 기능(MotionCancellation)이 지원되는 심박 센서를 통해 3분 주기로 심장 박동을 측정하고, 한계 심박수를 넘으면 경고 알람이 울린다.

‘크로이스. E’는 어반(Urban), 익스트림(Extreme), 측정(measure) 등 총 3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어반(Urban) 모드는 사용자가 밴드를 착용하면 부착된 센서가 자동으로 수면, 피로,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이를 합산해 현재 컨디션을 숫자로 보여준다. 걸음 수 및 이동 거리, 칼로리 소모량, 수면 시간, 심박수 등은 별도의 조작 없이도 자동 기록된다.

익스트림(Extreme) 모드는 등산, 걷기, 달리기, 자전거운동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운동 거리, 칼로리, 심장 박동, 고도 변화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심박 수의 변화를 그래프를 보여줘 워밍업 구간, 심폐강화 구간, 체지방연소 구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기압센서를 활용해 1분 주기로 고도 변화를 모니터링 하는 기능은 등산 중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재미를 극대화했다.

측정(Measure) 모드에서는 고도, 체온, 심박, 골프스윙 속도 등을 측정할 수 있고, 최근 기록된 10개의 측정 데이터 그래프를 비교해 보여준다.

파트론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크로이스. E’는 파트론의 스마트폰용 부품 생산 노하우와 강점을 집약해 기존 웨어러블 기기들과 차별화된 기능으로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며 “향후 주요 센서 등 웨어러블 기기의 부품 판매 및 ODM 시장 확대도 파트론의 사업영역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로이스. E’의 소비자 가격은 9만 원대로,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파트론은 2003년 설립 후 카메라 모듈, 안테나, 센서 등 스마트폰용 부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2014년부터자체적으로 생산하는 부품을 활용한 스마트폰용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해 같은 해 블루투스 해드셋(크로이스R)을 출시했고, 올해는 무선 충전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스마트 밴드(크로이스. E)에이어 앞으로 체온과 사물의 온도 측정이 가능한 동글, 가정용 헬스센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