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집안의 어른 수만큼 아이는 사랑받는다고 했다. 예전엔 갓 아이를 낳은 엄마도 육아에 관해 물어볼 어른들이 많았다. 이미 여러 아이를 키워낸 어른들은 최고의 육아 멘토였다. 한 가정의 어른이 없는 시대, 엄마들은 커뮤니티에서 서로 묻고 답한다. 부정확한 정보가 넘치고 엄마들은 불안하다. 불안한 엄마는 아이에게 늘 미안하다.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차마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 이제 EBS가 육아학교라는 이름으로 엄마들을 직접 찾아간다. 교육 신뢰도 1위, EBS가 만드는 육아 개인방송. 국내 최고의 육아 멘토들이 엄마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만난다.

EBS 육아학교의 라이브 방송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다음tv팟에서 매일 1시간씩 육아전문가의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아동심리상담전문가 이영애의 <우리 아이 마음 읽기>, 영유아식품전문가 김명희의 <1+1밥상>, 산부인과 전문의 최안나의 <엄마 性 아이 性>, 시인 서효인의 <육아하며 읽기 좋은 책>, 개그맨 현병수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의 프로그램으로 매일 알차고 유익한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월요일 오전 10:30) 이영애의 <우리 아이 마음 읽기>
아동심리상담전문가 이영애 소장이 ADHD 5부작을 시작으로 아이 마음 읽기에 나선다. <1부 ADHD, 그것이 알고 싶다>, <2부 ADHD, 아이도 힘들어요>, <3부 ADHD 아이들을 위한 부모 지침>, <4부 ADHD, 감각통합적 접근>, <5부 ADHD 아이가 공부 잘하는 법>이 그것이다. 이후 떼쓰는 아이, 잘 우는 아이, 다른 아이들과 못 어울리는 아이 등 엄마들이 알고 싶은 내 아이 마음에 관한 모든 것을 이영애 소장이 끝까지 파헤친다.

화요일 오전 10:30) 김명희의 <1+1 밥상>
아이 유아식 만들고 남은 재료, 너무 아깝다. 아이 밥상, 어른 밥상 따로 차리기 너무 귀찮다. 영유아식품전문가 김명희 원장이 유아식 만들고 남은 재료로 어른 밥상도 차리는 1+1 밥상을 요리한다. 칼 쥐는 법부터 재료 보관법까지 초보 엄마들이 알면 살림에 도움이 되는 꿀팁들을 알려준다.

수요일 오전 10:30) 최안나의 <엄마 性 아이 性>
엄마가 알아야 아이도 가르친다. 더 이상 ‘거기’를 거기라고 부르는 엄마가 되지 말자. 아이가 물으면 얼버무리는 엄마도 되지 말자. 산부인과 전문의 최안나가 아이의 성과도 긴밀하게 연관된 엄마의 성에 대해 말한다. <엄마 性 아이 性>에는 금지어도 금기어도 없다. 첫 회는 엄마 성, 오르가즘에 대해 다룬다.

목요일 오전 10:30) 서효인의 <육아하며 읽기 좋은 책>
서효인 시인은 두 딸의 아빠이다. 큰 딸 은재는 스물한 번째 염색체가 보통 사람들보다 하나 더 많은 다운 소녀이다. 서효인 시인은 은재를 얻고 세상이 다시 읽힌다. 은재 아빠에게 육아는 책 읽기의 또 다른 말이다. 첫 회는 은재를 얻고 기록한 책인 <잘 왔어 우리 딸>을 읽는다. 사랑하는 아내, 은재 엄마를 위로해주던 방식으로 세상의 모든 엄마들을 위로하고 싶다. 함께 책을 읽으면서.

금요일 오전 10:30) 현병수의 <무엇이든 물어볼세요>
육아하는 개그맨 현병수가 육아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들을 초대해 엄마들이 궁금한 것들을 대신 물어봐준다. 첫 회는 화제의 책 <엄마의 말 공부>의 저자 이임숙 소장을 모셔 아이의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는 기적의 말 다섯 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일반인을 가장 잘 웃기는 개그맨 현병수와 함께 육아 스트레스를 날린다.

EBS육아학교 본 라이브방송은 전문가와 엄마가 동시에 실시간 채팅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육아전문가 라이브 방송이다. EBS육아학교 라이브 방송은 모바일에서 <다음TV팟>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EBS육아학교’를 검색하여 ‘라이브 탭’을 누르면 생방송 강의 시청 및 실시간 채팅 참여가 가능하다. PC에서는 다음팟플레이어 설치 후 시청 및 채팅이 가능하다. 방송시청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EBS육아학교 홈페이지 www.ebspin.co.kr 와 대표전화 070-5034-4722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