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사계절 구분 없는 여행지로는 대한민국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강원도가 손꼽힌다. 그 중 강원도 속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맛있는 음식이 즐비 하는 곳으로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인데, 많은 맛집들이 늘어서 있는 속초에서 진짜 원조 맛집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중 이제는 속초의 명물로 불리며 정확한 맛집으로 정평이 나고 있는 원조 게찜 맛집 [속초게찜]( http://blog.naver.com/ahj7136 예약: 033-635-2325)은 속초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당당히 자리 잡았다.

외식임에도 불구하고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게찜요리는 속초게찜의 원조 메뉴로 속초의 다른 어떤 곳보다도 먼저 게찜요리를 시작했다. 맛과 친절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이미 매일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속초게찜은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하고 있다.

원조 속초게찜에서 만나볼 게의 종류로는 킹크랩,홍게,국산대게,박달대게,수입대게,털게 등으로 많은 종류의 신선하고 살이 가득 찬 게를 구비해 두었으며 메인 메뉴인 대게 주문 시 속초의 각종 특산물인 오징어순대와 생선구이,새우튀김,젓갈 등 12가지의 스끼다시와 더불어 황태국, 대게죽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한 대게껍질에 밥을 비벼먹는 대게비빔밥, 대게를 넣고 끓여 더 얼큰한 국물을 자랑하는 대게라면, 새콤달콤한 물회 까지 서비스로 나와 남녀노소 충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다.

강원도 원조맛집 속초게찜의 엄행진 대표는 “우리 속초게찜은 오랜 노하우로 게찜이 찜기에서 가장 맛있게 익을 시간에 정확하게 게를 제공하고 늘 청결한 수족관 관리로 하루하루 바닷물로 수족관의 물을 바꾸고 있다. 별거 아닌 것 같은 일들이 모여 맛있는 게찜이 탄생하게 된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속초에 오셔서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게찜을 통해 기분 좋은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강원도 원조 속초게찜 맛집의 자세한 내용은 동명항, 게요리 맛있는집, 단체, 모임, 가볼만한곳, 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