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에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강화도는 바다를 보며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어 근교 나들이를 떠나기에 더 없이 적합한 곳으로 꼽힌다. 특히, 강화도에 왔으면 각종 맛집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강화도 맛집으로 유명한 보광호에서는 환절기 원기 회복에 좋은 장어에 오디를 접목한 특별한 메뉴를 선보이며 차별화를 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장어는 예로부터 남성들에게는 최고의 보양식, 여성들에게는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사랑 받아 왔다. 지방, 단백질, 비타민A 및 철 성분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 및 정력 증강,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로 기력을 보충할 때 챙겨 먹는 음식으로 손꼽힌다.

뽕나무 열매인 오디는 사과의 70배에 달하는 풍부한 비타민으로 항산화 효과 및 혈당을 낮춰주는 레스베라트 함유로 당뇨 완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강화도 맛집 보광호에서는 이러한 장어와 오디를 접목한 오디 장어로 색다른 맛과 영양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3대가 함께 운영하는 횟집인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지난 5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도 소개되며, 9명 대가족이 운영하는 맛집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30여년의 전통을 지닌 보광호는 현재 아버지와 어머니, 3남매와 외숙모, 손자들에 이르기까지 3대가 모여 운영하고 있으며, 아버지와 둘째 아들이 바다에 나가 잡아온 싱싱한 해산물과 어머니가 텃밭에서 직접 가꾼 채소로 첫째 딸이 조리를, 셋째 아들과 외숙모가 회 뜨기를, 조카가 서빙을 담당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적극적인 메뉴 개발로 양푼 쭈꾸비 버섯 샤브샤브, 양푸니 물회, 오디 장어구이 등의 히트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는 것은 물론,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가득한 해물탕과 꽃게 요리를 선보이며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오고 있다. 100석 규모를 완비한 2호점은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조망을 갖췄으며 예쁜 정원과 카페,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에 이르기까지 주변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갖춰 보다 쾌적하게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강화도 맛집 보광호에 대한 문의는 전화(032-937-7111)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