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GTX 동탄환승역 도보 5분 거리…복층구조로 공간도 2배, 수익도 2배 기대

 
[생활정보] 최근 수도권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핫한 동탄신도시가 연이은 개발 호재로 오피스텔 분양 열기로 뜨겁다. 실질금리가 사실상 제로에 가깝다 보니 은행 이자보다 2~3배 많은 수익형 부동산이 ‘대세’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수익형 부동산은 가격 상승에 따른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보다는 소액투자로 시중금리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해서 인기다. 최근에는 은퇴 후 노후에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20대 젊은 층에서도 오피스텔, 원룸 등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탄신도시는 첨단 지식기반형 산업과 주거, 교육, 문화, 비즈니스 기능이 조화된 명품 자족도시를 목표로 수도권 남부지역의 중심도시로 건설된다.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서울 접근성 향상되면서 인구이동이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1%대 초저금리 기조가 하반기에도 지속되면서 은행금리 대비 2~3배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오피스텔 투자 붐이 일고 있다”며 “각종 개발호재가 풍부한 동탄2신도시에 투자자들이 몰려 아우성”이라고 귀띔했다.

수도권 남부 최대규모 신도시 통탄 신도시는 1,2기로 나뉘어 개발되는데 수용인구 40만명으로 수도권 2기 신도시 평균규모(1,240ha)의 약2배에 달한다. 분당 신도시(1,964ha)의 1.8배, 분당+판교 신도시의 1.2배에 이르는 크기를 자랑한다.

이런 가운데 화성시 동탄면 동탄2택지개발지구 내에 ‘동탄2 GTX프리미엄빌’이 분양에 나서자 일대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사업지가 KTX GTX 동탄환승역 도보3분 거리인데다 C11 롯데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 입지적 프리미엄이 크기 때문이다.

동탄2 GTX프리미엄빌 사업지는 서울 20분, 전국 2시간대 광역교통이 집중되는 동탄2신도시 중심에 자리잡았다. KTX GTX 동탄역 광역환승센터와 대중교통의 연계 및 환승체계 구축으로 수도권 남부의 교통허브 요충지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인근에 광역환승시설(환승역사, 버스터미널, 환승정류장, 문화시설), 글로벌기업 본•지사, 컨벤션센터, 호텔, 중앙공원 들어선다. 백화점, 멀티플렉스(쇼핑), 컨벤션, 호텔, 고층오피스, 주상복합 등이 조성돼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지식과 산업의 융합, 비즈니스 클러스터로서 삼성전자 등 수도권 최대 첨단산업벨트와 테크노밸리를 연계하는 국내 최대 복합 신도시 인근에 있어 최고의 정주여건 및 배후 임대수요가 탄탄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주변에 화성동탄산단, 가장산단, 고덕산단 등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어 수원, 용인, 오산 등 300만 배후인구를 품고 있다.

동탄2 GTX 프리미엄빌은 지하4층, 지상12층 총 17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 거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법정대수를 훌쩍 뛰어넘는 주차대수 151대로 설계되는 것도 눈에 띈다. 복층구조여서 공간도 2배, 수익도 2배 이상 낼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역 광역복합환승센터 도보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프리미엄에다 삼성반도체, 동탄테크노밸리 등 수도권남부 300만 배후 임대수요가 탄탄하다”면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개발로 최상의 비즈니스 및 입지 환경이 예상돼 오피스텔 완판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2 GTX 프리미엄빌 모델하우스는 9월 1일 그랜드 오픈 후 성황리 운영 중이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분양문의: 031-8043-5444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