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가 전면 공개 되는 탁 트인 시야는 물론 단열이나 통풍에도 효과적인 ‘폴딩도어’ 인기

 
[생활정보] 최근 카페나 식당들을 보면 대부분 접이식 유리문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접이식 유리문들은 흔히 ‘폴딩도어’로 불리는데, 새로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필요에 따라 커튼처럼 손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실내를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폴딩도어의 장점은 ‘개방성’이다. 닫혀진 상태와 비교하면 90~95%까지 개방되는 문은 폴딩도어뿐이다. 여름에는 필요에 따라 개방하여 확장형 거실로 사용 할 수 있고, 겨울에는 닫아 난방비, 결로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폴딩도어를 설치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필요하다. 디자인, 깔끔한 색상 등 인테리어적인 부분 외에도 단열, 차음, 차폐, 수밀, 방범 등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는 폴딩도어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제는 아파트와 빌라 등 가정집 베란다에도 폴딩도어가 인기다. 베란다 리모델링 견적을 알아보려 단지 내 인테리어 가게나 인터넷 커뮤니티를 둘러보면 베란다 확장 대신 폴딩도어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한층 많아졌다.

오토폴딩 관계자는 “폴딩도어의 선택에 있어서 디자인 부분도 물론 중요하지만 기능성까지 갖춘 폴딩도어를 선택 할 것”이라며, “오토폴딩은 디자인, 기능성까지 겸비한 폴딩도어를 최우선의 조건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폴딩도어 견적을 알아보기 위한 기본 정보를 살펴보면 설치 할 곳의 지역, 설치 위치의 가로 폭과 세로 폭, 층수, 공사 여부 등을 바탕으로 대략적인 아파트 폴딩도어 가격을 알 수 있다.

또한, 오토폴딩은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로 시공했던 사진들을 공개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견적 문의를 받고 있다.

오토폴딩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과 견적 문의는 홈페이지(www.atfolding.com) 및 전화(1899-732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