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효과적인 문신제거, 부작용 걱정 더는 ‘피코초레이저’

 
[생활정보] 결혼을 앞두고 A씨는 요즘 이만저만 고민이 많다. 그 중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철없던 시절 새겼던 문신이다. 등에 새긴 문신 때문에 회사 동료들과 사우나에 가는 것도 피했던 A씨는 만약 장인어른이나 나중에 태어날 아이가 자신의 문신을 보면 어떻게 말해야 할지 난감하다.

A씨와 동갑인 예비신부는 개의치 않아했지만 보수적인 사람들은 문신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많기 때문에 A씨는 요즘 문신제거를 알아보고 있다.

가정주부 B씨는 거울을 보는 것이 자신이 없다. 바로 2주 전 받았던 반영구 아이라인 때문이다. 눈 뒷머리가 짧아서 길게 꼬리를 넣어달라고 했지만 그 결과는 B씨의 눈 모양과 어울리지 않아 어색했다. 싼 맛에 경력이 적은 시술자에게 받은 것이 원인이었다.

동네주민들은 물론이고 심지어 남편까지 B씨의 아이라인의 모양을 지적하니 B씨는 억울할 따름이다. 예뻐지고 싶은 마음에 받은 시술이건만 오히려 어울리지 않는 모양새가 돼 지우고 싶은 마음뿐이다.

이와 같이 문신 또는 타투를 새긴 후 후회하는 사람들이 있다. 새기기 전 충분한 고려를 하지 않았거나 혹은 신뢰할 수 없는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았거나 혹은 부작용이 발생했다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문신을 새긴 것을 후회하고 있다. 심지어는 이는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도 있다.

문신제거(타투제거)는 새기는 것 보다 더 힘들다고 한다. 문신을 새기는 것은 피부 아래 진피층에 잉크를 주입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완전한 제거가 힘들어 문신을 새기기 전에 충분한 고민을 해야 한다. 또 제거술을 받는다고 해도 오히려 더 지저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제거술 또한 충분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대전 카라의원(원장 정병옥)은 제모, 기미, 점, 모공, 흉터와 같은 레이저 클리닉으로 입소문 난 곳으로 레이저기기를 이용한 문신제거도 가능하다. 기존에는 나노 초단위로 제거가 가능했던 문신이 기술의 발전으로 피코 초단위로 문신을 제거할 수 있다.

더 섬세하고 세밀한 제거가 가능해져 문신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민감한 피부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문신만을 선별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주변피부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문신제거는 까다로운 작업이기 때문에 좋은 레이저기기를 사용하며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의의 이력을 살펴보면서 문신제거후기를 찾아봄으로써 내 몸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인지 조사한 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제거시술을 시행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