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화덕에 꾸운 통삼겹살, 화꾸삼(http://www.hwaggusam.com)의 ‘맞춤형 창업’이 화제다. 이유는 창업희망을 하려는 ‘꾸다기 꾸삼이 서포터즈’ 때문이다.

서포터즈 신성수단장(대전거주,회사원)은 “화덕에서 기름기를 쫙 빼고 담백한 육즙이 살아있는 삼겹살을 사랑하는 화꾸삼매니아”로 소개하면서, “ 본사에서 대규모 전국투어를 기획하는 서포터즈단장으로서 가맹지점별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응원을 하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주말을 이용하여 김해진영점, 창원상남점, 부산 동래온천점, 경남밀양점에의 서포터즈 응원에서 만난 이현진(창원거주,20)은 “부모님(경남밀양점)께서 운영하시는 데, 화꾸닭의 ‘맛’을 널리 알리게 되어 장사하는 입장에서 매우 힘이 난다”면서, “삼문동 먹자골목에 오시면 꼭 화꾸닭을 들러주시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화꾸닭 서포터즈를 자처하고 매장을 찾는 모든이들에게는 10월말까지 본사차원의 풍성한 무료이벤트가 기획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라는 게 본사 관계자의 귀뜸이다.

이어 언론사의 취재가 이어지면서 스마트tv뉴스의 ‘서포터즈 투데이’에 방영될만큼 화꾸닭,화꾸삼에서 기획하고 있는 ‘전국규모의 가맹점 기살리기’ 서포터즈 기획은 호평속에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화꾸삼전략본부 홍재성 본부장은 “‘맛’은 기본으로 하는 외식시장에서 승부하려면 본사차원의 대규모 마케팅만이 살길입니다”면서, “소비자들과 함께하면서 돈도벌 수 있어 무척이나 기쁘고 실력있는 본사를 만나 창업에 성공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속출하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만난 고깃집 체인점 창업희망자 정초롱(수원,회사원)은 “맛집탐방 파워블로거를 운영중인데 ‘화꾸삼’은 항상 만족을 주는 ‘맛’이다”면서, “ 창업이후에도 꼼꼼하게 매출전략을 관리해주는 점, 세계최초 화덕특허출원예정 2종류, 대규모 마케팅 기획 등을 살펴볼 때 ‘화꾸삼’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펼치고 싶은 심정”으로 창업을 희망했다.

마케팅전문기업 (주)스마트미디어연구소(소장 김성훈)관계자는 “올해의 창업트랜드 ‘소자본’과 ‘퓨전’를 감안하여 창업하더라도 본사차원의 대규모 마케팅이 없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면서, “창업트랜드분석을 통한 아이템선정이 끝나다면 결국 어떤 본사와 손잡는가에 따라 성공을 좌우할 것”으로 분석하였다.

◆ 세계최초 특허출원 2종 예정
세계최조 미니화덕, 로케트화덕의 특허출원을 예정중인 화꾸삼 본사에서는 “400여도씨의 고온에서 대류열과 복사열을 이용한 건강한 조리방식으로 구워져 나오는 삼겹살의 풍미는 멀리서도 손님을 불러 모으는 재주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따라 유사브랜드의 난립을 막고 경쟁이 없는 독보적인 지위를 갖추고 예비창업자들을 맞이 할 수 있게 되어 창업자들의 성공에 뒷받침될 것으로 업체는 내다 보았다.

◆ 프로모션
첫째, 딱 반값으로 창업하기이다. 꾸삼꾸닥이 서포터즈 200명 중에 예비창업을 희망자 3인을 우선선발한다. 준비하는 모든 견적에 딱 절반으로 진행하며 나머지 절반은 본사에서 지원한다.

둘째, 10월 한달간 특전을 진행한다. 로열티가 평생 없고, '9번도전, 프랜차이즈로 100억벌다' 저자 단독 인생코칭, 소자본창업 아이템 20선 가이드북 증정 등이 있다.

한편, 한방에 3가지 소자본아이템 창업이 가능한 '독도치킨'/ 7080 추억세대가 떼지어 몰려드는 '짱구야 학교가자'/ 한국인의 4계절 고품격 김밥 '드이소'를 론칭하고 각 10호점까지 창업비용을 최대 50%까지 무이자로 대출 지원한다. 문의 1599-9253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