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볼륨감이 풍만하면서도 탄력 있는 S라인이 대세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은 수술 후 드러나는 몸매 변화가 매우 뚜렷한 데다,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최대한 부각시킬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성형법에 속한다.

다만 가슴성형도 시대에 따라 트렌드의 변화를 겪어 왔다. 과거에는 무조건 큰 가슴만을 고집했다면, 요즘은 전체적인 비율에 맞는 가슴 사이즈와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다.

이에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가슴 볼륨감 증대를 위한 가슴성형 방법으로 줄기세포가슴성형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기존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세포의 재생과 분열, 분화 능력이 탁월한 중간엽줄기세포를 추출하여 자가지방과 함께 이식하는 수술을 말한다.

근본적으로 자가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보형물 삽입 가슴성형에 비해 훨씬 자연스러운 촉감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마치 물방울 모양처럼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풍성해지는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줄기세포 가슴성형에서는 무엇보다 이식한 지방의 생착률이 높아야 하고, 자연스러운 모양과 볼륨감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 다음 4가지 사항을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첫 번째 체크사항은 가슴성형 후의 움직임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고 진짜 자기 가슴이 되도록 만드는 수술이므로, 신체 움직임을 고려해 뛸 땐 자연스러운 출렁임이 생기고 누워도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는 가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 는 수술 후 비율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의 특성상, 체내 불필요한 지방이 많이 쌓인 부위에서 지방을 흡입해 가슴에 넣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몸매의 비율이 얼마나 만족스럽게 변할지 제대로 체크해야 한다. 수술을 잘하는 병원에서는 허벅지, 복부에서 지방을 빼내 불필요한 군살은 제거하고, 가슴은 더욱 볼륨 있게 하여 전체적인 비율을 살리는 몸매성형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세 번째 체크사항은 촉감이다. 지방흡입과 이식에 미숙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할 경우에는 자칫 지방이 생착하지 못하고 딱딱하게 굳거나 피부가 괴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무엇보다 원래 내 가슴처럼 부드러운 촉감으로 구현이 가능한지 잘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네 번째 체크사항은 모양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 후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풍성해지는 물방울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고, 가슴골까지 자연스럽게 만들어져야 진짜 풍만한 S라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은 고도의 지방 흡/이식 스킬로 유선조직을 피해 안전하게 지방을 추출/이식해야 하는 어려운 성형이다”라며, “따라서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병원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여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