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입주한 수도권 아파트의 전세 재계약 금액은 평균 7400만 원으로 2년 사이에 무려 36%나 뛰어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도권 아파트 724만7052가구를 대상으로 2013년 9월부터 올해 9월 현재까지 최근 2년 간 전세가격 상승률을 조사한 결과, 2013년 입주를 한 아파트는 평균 35.7%가 상승했으며, 한 채당 평균 재계약 금액은 7382만원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처럼 전셋값 폭등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의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면서 자연스럽게 신축빌라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빌라의 경우 인기가 많은 브랜드 아파트 못지않은 시설과 크기, 안정성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건축한 지 수십 년이 지난 기존 아파트들의 전셋값 또한 24.9%가 상승해 사실상 많은 이들이 아파트에서 빌라로 눈을 돌린 상황이다.

이에 따라 ‘좋은 빌라 매물’을 찾는 것이 화두로 자리를 잡고 있는 가운데, 빌라 직거래 서비스 오투오빌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하면서도 실질적인 계약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투오빌은 생생한 로드뷰를 제공해 출퇴근을 위해 지하철역 검색을 하며 빌라를 검색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 매매가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GPS를 통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빌라 정보를 검색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빌라 분양과 관련된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와 1:1 전문 상담이 가능한 것은 물론, 맞춤 재무 설계부터 법무팀을 통한 대출상담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오투오빌에서 제공하고 있는 빌라 정보의 경우 해당 매몰을 직접 방문한 전문가가 사진을 촬영해 제공하고 있는 것인 만큼 허위매물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빌라들 중에서 좋은 빌라를 찾기란 쉽지 않으며, 확실한 전문가의 조언 또한 접하기 쉽지 않다. 그래서 오투오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빌라 매매 분양시 유의해야 할 점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빌라 매매를 할 때에 분양가와 대출금액은 지역의 특성, 법무팀의 능력, 본인의 현재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이다. 하지만 가주고 있는 돈이 부족할수록 최대한 전문가를 통한 법무팀과 진행을 해야 저금리로 받고 이자를 적게 낼 수 있다.둘째. 빌라는 오래된 빌라와는 다르게 하자보수기간이 5년 이상이며 결로 및 곰팡이 등의 문제가 혹시나 생기더라도 무상하자보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셋째. 빌라 급매물중 잔여세대 특가로 나온 집들이 있다. 건축주는 잔여1세대까지 빨리 분양을 마무리해서 다른 곳에 건축을 시작하려 한다. 이럴 경우 잔여1세대를 매우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가와 동행한다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넷째. 대물건으로 나온 빌라도 있다. 보통 빌라는 2~3달 안에 분양이 끝나는데 인기 있는 물건 같은 경우 오픈하자마자 1달 만에 분양이 끝난다. 건축주가 1세대만 회사보유분으로 저렴하게 내놓는 특가를 놓치지 않는 것도 기회라 하겠다.

빌라 분양전문회사인 오투오빌은 “빌라 매매 시 알아야할 점은 주변시세파악-오투오빌 전문가선택-무료빌라투어-법무팀을 통한 계약진행-입주-내집마련 순으로 진행되며, 전문적이고 믿을만한 분양전문회사를 잘 선택하면 신축빌라를 잔여세대 특가나 대물건 뿐만 아니라 전세보증금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다양한 매물을 보유한 오투오빌에서 상담 가능한 신축빌라 지역은 아래와 같다.

☞ 서울지역 '강서구(화곡동, 화곡역, 염창역, 내발산동, 방화동, 공항동, 등촌동), 은평구(갈현동, 녹번역, 응암동, 응암역, 신사동, 구산동, 대조동, 역촌동, 불광역), 양천구(목동역, 신정동, 신월동), 금천구(시흥동, 독산동), 동작구(상도동, 상도역, 사당동, 사당역), 관악구(봉천동, 남현동, 신림동), 구로(오류역, 온수역, 고척동, 개봉동), 서대문구(북가좌동, 홍제역, 홍은동), 마포구(서교동, 망원동, 홍대입구역), 영등포구 등이 있다.

☞ 인천지역으로는 남동구(구월동, 만수동, 간석동), 남구(주안동, 숭의동, 도화동), 계양구(區) (계산동), 서구(검암동, 당하동, 연희동, 마전동), 부평(부평동, 부평역) 등이 있다.

☞ 강북라인 인기지역 빌라로는 강북구(수유동, 미아동, 번동, 우이동), 중랑구(면목동, 상봉동, 묵동, 망우동, 중화동, 신내동), 광진구(중곡동, 군자동), 노원구(상계동, 공릉동), 도봉구(창동, 쌍문동, 방학동), 성북구(하월곡동, 종암동, 정릉동), 동대문구(답십리동, 장안동, 제기동, 휘경동, 청량리동, 이문동, 전농동, 용두동), 송파구(마천동, 가락동, 오금동), 강동구(천호동, 길동, 암사동, 성내동) 등이 있다.

☞ 경기도지역으로는 일산(덕이동, 탄현동, 대화역), 고양시(내유동, 관산동), 파주(야당동), 부천오정구(원종동, 오정동, 고강동), 부천원미구(역곡역, 심곡동, 원미동, 상동역, 중동역, 도당동, 춘의역), 부천소사구(심곡본동, 송내동, 괴안동, 소사본동), 의정부(가능동, 호원동, 의정부동), 김포, 안양, 군포등이 있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최근 빌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신축빌라 정보를 찾는 손길 또한 많아지고 있다”라며 “아파트 전셋값 등의 폭등으로 인해 빌라에 대한 관심이 많은 만큼 발 빠른 정보 찾기를 통한 ‘선점’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빌라분양 매매에 대한 전문가와의 상담은 오투오빌 공식 홈페이지 (http://otovill.com) 및 앱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