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일명 ‘항문조이기’로 알려진 골반저근 강화운동인 케겔운동은 약해진 골반저근을 강화하고 탄력성을 증진시켜 요실금 증상을 치료하고, 부작용과 합병증이 없는 가장 안전한 행동요법의 하나다. 1948년 산부인과 전문의인 아놀드 케겔 박사에 의해 고안되어 그의 이름을 따 케겔운동으로 불리게 됐다. 케겔 박사가 고안한 케겔운동은 요실금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운동으로 알려졌으며 분만 후나 중년 여성의 요실금 치료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이 밖에 항문조이기를 통해 치질이나 변비 해결에도 도움을 주고, 명기의 비결로 꼽히기도 하며, 남성들도 꾸준히 케겔운동을 해주면 남성해면체 내에 음압을 가하고 생리기능 회복을 통해 지루 등 성기능 개선과 전립선 질환 예방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케겔운동, 특히 여자 케겔운동은 이처럼 다방면에 효과를 보이기만 이러한 케겔운동의 효과를 알면서도 이를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속적으로 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자동으로 케겔운동을 해줘 골반저근을 강화하고, 요실금을 치료해주는 EASY-K(이하 이지케이)가 눈길을 끈다.

이지케이는 요실금 치료를 목적으로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비이식형 요실금 신경근 자극장치로 기기에 내장된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으로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이완하며 골반의 가장 밑 부분에서 방광과 자궁, 직장 등 장기가 킽으로 쳐지지 않도록 받쳐주고 조여주는 기능을 하는 근육인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한다. 하루 15분 사용으로 골반저근 및 괄약근에 전기자극을 하여 요실금 개선과 강화에 도움을 주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괄약근과 골반저근 강화 효과를 보인다.

앉아서 버튼을 누르기만하면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기기에서 발생하는 자극은 인체의 무리가 적다. 코리아테크 특허기술인 ‘골반저근 강화 연습용 디바이스 및 이의 제어방법’으로 개발된 이지케어는 무엇보다 편리하여 꾸준하게 케겔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식약처 허가와 GMP 인정 등 다양한 검증으로 확실하게 효과를 인증한 이지케이는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제품 및 렌탈•구입 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