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및 전 산업에 Data 통합관리, 이관 등 DW(Data Warehouse)기반 맞춤형 솔루션 제공

 
[생활정보] 데이터(Data)의 용량증가 및 복잡성 증대로 DW(Data Warehouse)환경에 투자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DW전문기업 ‘비플컨설팅(대표 이찬영)’은 우수한 전문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차별화된 시스템 통합 서비스 구축과 각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하여 눈길을 끈다.

지난해 5월부터 올해 3월까지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 2차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DW모델링과 다차원 분석을 위한 ETL, OLAP을 구축하는 성공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올해 6월부터는 DW시스템 구축과 대민 서비스를 위한 3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 3단계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기존 단순 통계 조회 시스템을 공항 운영 통합 분석 DW시스템으로 구축하고 기존 분리된 두 개 시스템 통합에 따른 Data 마이그레이션을 수행 중이며, 추후 분산된 공항공사 정보를 주제중심적으로 연결하여 통계, 현황, 분석의 영역별 Mart를 구성하고 Informatica PowerCenter와 MSTR 솔루션을 사용해 DW시스템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융부문의 J캐피탈과 2016년까지 Data컨설팅 및 EDW, EIS차세대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여 수행 중이며, 임원관점의 경영정보 요구에 즉각적인 대응 및 경영진 회의지원을 위한 신속/정확한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외기관의 보고를 위해 전산화된 보고서를 산출하여 보고 체계화 및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속보성 요건을 포함한 다양한 분석 및 보고서 요구사항을 주제별, 업무 목적별 Data분석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더불어 D보증기관의 기금 업무 전산화 사업을 위해 Data아키텍처 컨설팅과 마이그레이션을 통한 업무 전산화를 수행하고 기금 Data를 변경된 구조에 맞게 전환 및 검증을 수행 중이며 Data 및 업무 분석을 통해 업무 확장성을 고려한 아키텍처를 수립 및 정립하여 기존 시스템 보다 담당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비플컨설팅 관계자는 “DW전문기업으로서 고객사의 기업가치 및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전 산업분야 및 공공부문에 걸친 다양한 경험과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차별화된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와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최고의 기술과 탁월한 성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