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가맹비,로열티 없는 진짜 소자본 치킨 창업

 
[생활정보] 자영업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치킨창업. “하나 건너 하나씩 치킨집이 있다”고들 말하지만 그만큼 대중적이며 소자본, 생계형 창업에 적합한 업종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막상 창업상담을 받아보면 생각보다 높은 창업비용에 깜짝 놀라는 경우도 많다. 한 마리 2만원에 육박하는 치킨이 출시되는 등 점차 치킨 프랜차이즈가 고급화 되고 있으며 그에 맞춰 화려한 인테리어, 비싼 가맹비 등 각 종 눈에 보이지 않는 창업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허나 14년 전통의 티바두마리치킨은 다르다. 진짜 소자본 창업을 기치로 내걸고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없는 3무정책을 시행하여 투자금을 아껴주고 있다. 또한, 치킨 자체가 상당히 대중적이긴 하나 두 마리 치킨이라는 불황에 더욱 탄력 받는 창업 아이템으로 장기적인 경기침체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점 등은 고무적인 현상이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최근 치킨 업계는 두 마리 장사가 대세다. 한 마리를 전문으로 하는 프리미엄 급 프랜차이즈도 두 마리 메뉴를 구성하여 판매하는 것을 여기저기서 확인 할 수 있지만 티바두마리치킨은 창립부터 두 마리 판매를 전문으로 하여 노하우를 쌓아왔기에 최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그리고 단순히 두 마리 치킨이라는 가격적인 메리트 외에 프랜차이즈 본사의 과감한 마케팅전략이 돋보인다.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세 걸 그룹 EXID를 전속모델로 선정하여 각 종 한정판 판촉물 제공하고 있고 TVCF를 송출하여 브랜드 인지도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두 마리 치킨 하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인식. 즉, 후라이드+양념통닭의 단편적인 메뉴구성에서 벗어나 치즈가루를 입힌 ‘치즈스노우퀸’, ‘황금감자’ 등 고객의 입맛을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속속 출시하여 가격뿐만 아니라 티바두마리치킨만의 ‘특별함’을 주려 노력하는 모습이 대표적이다.

소자본, 생계형 치킨창업의 대표주자 티바두마리치킨의 체계적인 창업 지원내용은 티바두마리치킨 홈페이지 및 본사 대표 창업문의 번호(02-561-3037)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