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20,30대 사이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두 단어는 단연 '취업','백수'이 두 단어로써 심각한 취업난에 젊은 인력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사회현실이 반영되어 많은 이들이 자기개발에 힘쓰고 있는 실정! 그 중 하나의 방편으로 인기 있는 분야로써 민간자격증 취득이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나 아동과 노인복지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민간자격증들이 여러 기관들을 통해서 교육되고 있다. 특정 전문분야로의 진출만을 노리던 이전과는 달리 인간생활에 가장 밀접해 있는 분야로의 진출이 사회생활을 롱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그동안 비싼 등록비용으로 부담이 되었던 민간자격증 취득이었지만 '한국사이버진흥원' 과 같은 온라인 무료교육을 지원하는 교육기관을 통한다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여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사회교육 분야(청소년,노인)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인성지도사 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코치 자격증

유아교육 분야(영유아,아동)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클레이아트지도사 자격증

자기개발 분야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이렇듯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다수 취득함으로써 자신의 역량을 채워 나아감으로써 취업대란을 해소하고 백수탈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한국사이버진흥원' 에서는 추천인 이벤트를 통한 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강신청은 (www.ekcls.com)에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code' 만 입력하면 원하는 과정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니 이 기회를 잘 노려보길 권장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 사회생활에 반영될 보다 더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개발 및 확산하여 교육생들의 자기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