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까지 ‘테크 아레나’ 전시관 운영, 첨단 제품 및 서비스 체험 제공

▲ SK텔레콤이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에서 ‘테크 아레나’ 전시관을 운영해 첨단 제품 및 서비스 체험을 제공한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이 ‘제6회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에서 문경 국군체육부대 내에 ICT 홍보관을 2일부터 대회 마지막 날인 11일까지 운영한다.

SK텔레콤은 홍보관을 첨단 IT 기술로 구현된 스포츠 경기장인 ‘테크 아레나(Tech. ARENA)’를 기획하고, 가로 20m, 세로 20m, 총 면적 400㎡에 달하는 체험형 전시관 형태로 구성했다.

‘테크 아레나’ 방문객은 ▲보폭을 정밀하게 계산해 주는 센서가 적용된 발판에서 펼쳐지는 사이버 달리기 ▲동작, 영상 인식 카메라를 활용한 블록 깨기 ▲초정밀 측위 기술을 활용해 축구공의 이동 궤적을 분석해 주는 드리블 사커 등 가상 체육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UO 스마트빔, UO링키지 등 SK텔레콤의 라이프웨어 제품 ▲IoT 기술로 구현될 미래 ICT 세상인 4D 라이더 등 첨단 ICT 제품 및 서비스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홍보관 운영 기간 중 각국 군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초청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군인이라는 신분과 경쟁이라는 환경에 긴장해 있을 선수들을 홍보관으로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하게 하고, 타국 선수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대회 취지에 걸맞은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과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IT, 통신, 방송이 망라된 통합 ICT 인프라를 구축, 운영한 경험을 살려, 이번 대회를 ‘첨단 ICT 대회’로 만들기 위한 준비를 했다.

특히 이번 대회가 경상북도 8개 시군에서 분산돼 열리는 만큼, 대회 지역을 연결하는 유무선 통신망을 점검 및 추가 구축하고, 원활한 초고속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기장, 선수촌 등 약 1,000여 곳의 AP 장비 신규 구축을 마쳤다.

SK텔레콤은 대회 기간 동안 일 400여 명 이상의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들을 투입해 IT상황실에서 대회 현장 곳곳의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장애 발생 시 실시간 대응 및 복구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방송중계망 등의 관리를 위해 추가로 일 30여 명의 전문가도 현장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전 세계 군인들의 스포츠제전인 이번 행사는 120여 개국, 8,7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2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ICT 홍보관 테크 아레나 관람은 대회 기간 중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