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이번 추석 연휴는 대체휴일까지 포함되었던 만큼 성형외과의 명절 특수가 일었다. 그러나 성형으로 인해 급작스러운 변화에 대한 거부감으로 인해 많은 이들은 과한 성형보다 간단한 쁘띠성형을 하는 이들이 많았던 것으로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최근 쁘띠성형 중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것은 무엇일까. 간단하면서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 필러, 녹는실리프팅 등인데, 이번 추석 연휴에도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 등을 찾아 간단하면서도 곧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코필러, 사각턱보톡스, 주름보톡스, 레이저제모와 같은 쁘띠성형을 받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짧은 기간 안에 받을 수 있는 쁘띠성형과 같이 지방흡입 또한 간단하면서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술들이 늘어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등 기존의 지방흡입술들의 경우 효과 면에서는 가장 뛰어나지만 시간을 내기 힘든 이들의 경우 더 간단한 시술을 찾는 만큼 짧은 회복기간과 간단한 시술의 지방흡입술을 바라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자기 몸매관리로 날씬한 사람들이 많은데 부분적인 군살을 빼기 위해 HPL, 카복시, 지방분해주사와 같은 비만 시술을 다수 선호하고 있는 가운데, 그러나 이들 또한 효과나 지방 배출 시술이 아닌 관계로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지방흡입 전문 클리닉 강남삼성라마르의 지방성형센터에서는 하루전신지방흡입, 전신워크대용량지방흡입, 퀵바비라인지방흡입에 이어 신개념 지방흡입 ‘룩팻’을 선보이고 있다. 룩팻( Look Fat )은 ‘지방을 꺼내 밖으로 보여준다’라는 뜻으로 만들어 진 시술로, 지방을 제거함으로 요요가 오지 않고 즉각적으로 지방을 제거한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고안된 장비로 시술을 하는데, 시술 시간은 10분에서 15분 정도로 짧고, 국소마취로도 시술이 가능하여, 수면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고 곧바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비용 또한 HPL과 비교해 차이가 거의 없어 가성비가 뛰어난 비만 시술이라는 평가다.

또한 룩팻은 압박복을 입을 필요가 없고 동시에 10부위의 시술이 가능한 만큼 범용성도 뛰어난 것이 최대 특징이다. 신체 모든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 만큼 그 활용도가 굉장히 높다는 것이 지배적인 반응이다.

이에 대해 강남삼성라마르의 하창욱원장은 “룩팻은 다양한 부위에 적용을 할 수 있는 만큼 아랫배나 옆구리 등 기존의 지방흡입으로도 제거가 힘든 부위의 지방제거가 가능하다. 따라서 허벅지 안쪽이나 무릎 안쪽, 승마부위, 팔바깥쪽이나 날갯죽지 등 지방 제거가 어려운 곳의 시술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라며 “그러나 지방흡입에만 체중 감량을 의존하면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에 쉽게 노출될 가능성이 크므로 식단조절과 적절한 운동 등과 함께 룩팻을 병행 시술하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