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바디 적용, 보안 강화된 지문인식 센서 탑재

▲ ‘넥서스 6P’

[아이티데일리]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구글(Google)과 공동 개발한 차세대 넥서스(Nexus) 스마트폰 ‘넥서스 6P(Nexus 6P)’를 30일 공개했다.

‘넥서스 6P’는 구글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Marshmallow)’가 적용된 스마트폰으로 한층 향상된 ‘안드로이드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화웨이의 강력한 기술력이 구현되어 세련된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를 자랑한다.

넥서스폰 최초로 메탈 소재로 제작된 ‘넥서스 6P’는 메탈 유니바디에 주로 항공기에 사용되는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Anodized Aluminum)이 적용됐다.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으로 엣지를 둥글게 처리하고 돌출형 후면으로 카메라를 강조했다. 색상은 알루미늄(실버), 그래파이트(블랙), 프로스트(화이트)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5.7인치 WQHD 스크린을 탑재한 ‘넥서스 6P’는 518ppi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게임이나 영화를 즐기기에 최적화됐을 뿐 아니라 업무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로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구현하며, 퀄컴(Qualcomm)의 최신 옥타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Snapdragon) 810 v2.1’을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하루 종일 문자 및 통화가 가능한 3,45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위·아래 구분이 없어 방향에 관계없이 연결 가능한 USB 타입 C를 장착해 단 몇 분의 충전으로 최대 7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탑재해 야외 혹은 빛이 강해 사진 촬영에 이상적이지 않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1.55μm의 픽셀로 조명이 거의 없는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으며, 4K 비디오 녹화 및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하다. 구글의 HDR+ 기술이 적용된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셀피 기능을 제공한다.

‘넥서스 6P’는 ‘넥서스 임프린트(Nexus Imprint)’를 통해 속도 및 보안 기능이 한층 개선됐다. 기기를 쥐었을 때 자연스럽게 검지가 닿는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하고 있어 보다 쉽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리차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화웨이는 모바일 기술이 우리의 생활과 융합돼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으며, 뛰어난 성능의 스마트폰을 제공해 왔다. ‘넥서스 6P’는 최신 안드로이드 OS와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기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히로시 로크하이머(Hiroshi Lockheimer) 구글 안드로이드, 크롬캐스트(Chromecast) 및 크롬(Chrome) OS 부문 부사장은 “화웨이와 함께 안드로이드 OS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가 탑재된 최고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