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도하이테크, RFID 토탈 솔루션 업체로 거듭나


▲ 한도하이테크 김홍래 대표이사.





"임베디드 RFID 미들웨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고 선점함으로써 앞으로 확산될 RFID 시장에서의 선두자리의 입지를 견고하게 굳히겠다"

김홍래 한도하이테크 대표는 이 같이 강조하고, 앞으로 전체 RFID 시스템의 구축으로 RFID 미들웨어 및 라벨 공급업체에서 RFID 컨설팅부터 미들웨어, 프린터, 리더기, 안테나 제작, 라벨에 이르기까지 RFID 토탈 솔루션 제공업체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FID 임베디드 다모웨어 '기술력 인정'

RFID 임베디드 미들웨어인 다모웨어(DAMOWARE)로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도하이테크는 다모웨어를 RFID에 맞게 탑재한 제품으로 EPCglobal과 ISO RFID 표준을 만족하는 한국형 미들웨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RFID 미들웨어가 하나의 박스 안에 내장된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어떠한 종류의 리더기나 장비와도 연결이 가능해, 산업현장에서 불가피하게 생기는 더미 리더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단위 로컬시스템(Edgeware)으로 구성되어 있고, 유무선 이더넷, 시리얼, 패러랠, USB, GPIP 등과 연계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미들웨어 서버는 TCP/IP만 사용 가능한 반면에 RFID 임베디드 다모웨어 미들웨어는 모든 종류의 물리적 연결이 가능해 대용량 분산처리시스템에 적합하다. 원격관리기능도 내장돼 원격으로 시스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에러현황 관리도 가능하다.

한도하이테크는 더 나아가 기존의 RFID 시스템이나 리더기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RFID 임베디드 다모웨어 미들웨어가 내장된 임베디드 컨트롤러(Embedded Controller)를 개발하고 있다. 임베디드 컨트롤러는 데이터 신뢰성 확보를 위해 스무딩 기술과 각종 필터링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현 RFID 시스템의 구조적인 문제도 해결이 가능해진다. 먼저, 하위 RFID 리더기 개수가 증가함에 따른 네트워크 부하를 각 리더기 앞에 위치해 상위 시스템에서 필요한 데이터만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으로 분산시킬 수 있다. 아울러 RFID 리더기와의 1:1 직접 연결로 성능의 저하없이 리더기 상태에 대한 정확한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상위시스템과의 네트워크 단절시에도 데이터에 대한 백업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현장에서의 작업 중단을 미연에 방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컨트롤러 시장 개척 앞장서

김홍래 대표는 "임베디드 컨트롤러에 대해 MS와 IBM에서 제품인증을 받고, iHV로 등록품질과 신뢰성을 인증받을 계획"이라 밝혔다. 이는 iHV로 등록되면 MS 및 IBM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의 한 파트로 임베디드 컨트롤러의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MS 및 IBM 제품을 쓰는 곳에서 RFID 시스템을 신규 도입하고자 하는 곳이나 새로 MS 및 IBM 제품으로 RFID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곳에서 별다른 인증절차 없이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이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기반도 마련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