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예로부터 코에 살점이 두툼해야 복도 있고 재물 운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여성들에게는 이보다 더 큰 콤플렉스는 없다. 얇고 날렵한 코가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때문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복코성형을 많이 한다.하지만 문제는 한번 또는 여러 번의 복코수술을 해도 만족할 만큼 코가 작아지는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성형수술의 경우 피부와 상태에 따라 개인차가 있는 건 사실이다. 따라서 매우 두꺼운 피부를 가진 분들이 복코성형을 할 경우 코끝 속의 모든 조직을 제거해주고 코끝을 아무리 작게 모아도 줄어드는 양이 한계가 있어 수술 후 뭔가 부족하다고 느낀다. 특히 늑연골이나귀연골/비중격연골 등 모든 재료를 사용해 2~3차례 수술을 했지만 오히려 코가 더 커지는 것과 같은 케이스의 분들은 많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병원을 방문한다.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옴므앤팜므성형외과 황규석 원장은 “복코성형은 코 모양의 약간의 변화로도차이가 많이 나는 수술이다. 기존의 수술 방법은 벌어진 코끝 연골을 잘라내거나 모아주는 방법, 코 속의 조직을 제거해 코끝의 크기 자체를 줄이는 방법이 주로 사용됐다. 하지만 앞서 말한 한계로 인해 외부 절개를 통해 코끝 피부 자체를 제거해 코끝의 크기 자체를 근본적으로 줄여줘야 한다. 그러면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 돼 충분히 본인이 원하는 만큼 크기를 줄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황규석 원장은 “복코의 외부절개를 통한 수술 방법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코끝의 외부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사라진다.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 방법이지만 무조건 코끝 피부를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환자분이 원하는 정확한 코의 모양을 만들기 위해 적절한 위치와 양의 조직을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수술 후 흉터를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노하우이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한편, 옴므앤팜므성형외과의 복코성형 방법은 지난 2013년 10월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미국 성형외과학회`에서 발표하여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된 가장 효과 좋은 복코 교정 수술법입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