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시센터와 연동해 사전 방역 기능 수행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최근 '악성 코드 차단 방법 및 장치 및 그 시스템’(출원번호 10-2005-53526) 기술로 특허를 획득했다. 이 특허 기술은 악성 코드 발생 후 치료 엔진이 개발되기 전까지 컴퓨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악성 코드의 침입 및 컴퓨터 내 활동을 차단하기 위한 것이다. ‘아웃브레이크 매니지먼트 서비스(Outbreak Management Services)’에 적용되며 안연구소의 중앙관리 솔루션인 ‘폴리시센터(AhnLab Policy Center)’와 연동해 사전 방역 기능을 수행한다.
기존에 악성코드 방지 기술이 악성 코드로 의심되는 이메일을 삭제하거나 원본 이메일의 일부를 변경했던 것과 달리, 경고 메일에 원본 이메일을 첨부 발송함으로써 원본 이메일 원천 차단에 따른 불편함을 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한편, 안연구소의 중앙관리 솔루션인 폴리시센터(AhnLab Policy Center)는 ▶통합보안 솔루션 관리 ▶사전방역 ▶아웃브레이크 매니지먼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우 서버용 보안 솔루션인 V3Net을 비롯해 클라이언트 PC용 보안 솔루션인 V3 IS 7.0 Platinum 등의 자동 설치와 버전 업데이트, 보안 정책 적용, 원격 제어, 상시 모니터링 등을 수행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긴급 상황 발생 시 기업 네트워크 전체에 보안 정책을 자동 적용하고, 보안 솔루션의 엔진이 업데이트되기 전에 악성코드의 사전 차단 및 응급 치료를 통한 조기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