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3개국 LTE 로밍

▲ LGU+는 감성 공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Uwa(유와)’를 이제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3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이하, LGU+)는 감성 공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Uwa(유와)’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3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유와’는 통화 중 스마트폰 화면, 음악, 카메라, 위치 등을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올 아아피(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통화 중 상대방과 약속을 잡고, 현재 있는 위치를 지도와 주변 풍경을 통해 설명하는 기능 등이 있다.

유와 이용 고객은 카메라 공유 기능으로 해외여행 시 친구와 해외 명소를 함께 볼 수 있고, 가족들을 위한 선물도 미리 보여주며 의견을 물어볼 수 있게 됐다.

예를 들면, 홍콩의 야경을 유와를 통해 실시간으로 한국의 연인과 함께 감상하고, 일본의 신주쿠 거리를 걸으면서 한국에 있는 친구와 함께 대화하고 쇼핑하며, 싱가포르 머라이언 공원의 웅장한 분수를 현지 분위기를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단, 현재 홍콩과 싱가포르의 경우엔 공유 기능만 사용할 수 있고 향후 기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민구 LGU+ 커뮤니케이션사업팀장은 “300만 명이 사용하는 대표 감성 공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유와’를 이제 지역의 경계 없이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LTE ME 시대에 앞으로도 서비스를 실제로 사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해 고객 최우선 서비스로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U+는 추석을 맞아 유와를 사용하기만 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유와를 쓰면 상품권이 추석선물로 와유” 이벤트를 다음 달 9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유와의 ▲보면서 통화 ▲공유 ▲위치 보내기 등의 기능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 (1명), 5만원권(4명), 아메리카노 교환권(300명)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