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는 ♦HP 프로라이언트 DL585 G2 스토리지 서버 ♦HP 데이터 프로텍터 소프트웨어 ♦HP 스토리지웍스 EVA(이브이에이) 파일 서비스 등 스토리지 솔루션들을 발표했다.
HP는 급격한 데이터량 증가추세에 시달리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중 무휴 라이트 아웃 컴퓨팅 환경’을 구현한다는 전략을 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이번 솔루션들은 그 일환으로 출시됐다.
‘HP 프로라이언트 DL585 G2 스토리지 서버’는 NAS와 SAN 통합 솔루션인 HP 프로라이언트 DL585 스토리지 서버의 새 버전으로, AMD 64비트 옵테론 2.8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기존제품보다 처리 속도가 빨라졌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최대 128GB의 메모리 용량을 지원한다.
여기에 다중 프로토콜 환경, 스냅샷 기능, 복제 및 볼륨 확장 기능을 지원하도록 고안된 통합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관리자들로 하여금 블록과 파일 스토리지를 중앙에 집중시킬 수 있게 한다. 또한 파일 수준에서 인식하는 NAS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파일 액세스, 복사, 삭제, 복구 및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HP 데이터 프로텍터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보안을 위한 제품으로, 256 비트의 AES(고급 암호 표준: Advanced Encryption Standard)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백업 보안 시 전용 암호화 어플라이언스가 필요한 기업들에게 적합하다. 통합된 스토리지 환경에서 거리 제한 없이 디스크나 테이프의 고성능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자동화시키며, 연중무휴로 가동된다.
또한 백업 암호화가 클라이언트 수준에서 적용돼 데이터가 네트워크 상에서 전송되는 과정에서부터 보안이 이루어진다.
‘HP 스토리지웍스 EVA(이브이에이) 파일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블록)과 파일데이터를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형 가상화 솔루션이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로 통해 각각의 스토리지를 통합할 수 있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