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5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주름리프팅부터 관상까지, 비수술 한방성형 ‘매선침’

   
 
[생활정보] 유교 문화와 함께 발달해 온 동약학의 한 갈래 '관상'. 예로부터 타고난 좋은 관상은 운을 부른다고 알려져 있다. 관운, 사회운 등 전반적인 운을 나타내는 눈, 수명과 사회성을 나타내는 눈썹, 재물이나 결혼운을 의미하는 코 이외에도 이마, 귀, 입 등의 각 부위의 생김새에 따라 타고난 복은 다르다고 전해지고 있다.

좋은 관상은 단순히 복이 있을 거라는 예측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좋은 인상'으로 연결된다. 과거 결혼정보회사나 대학 연구자료를 통해 발표된 자료들을 보면, 날카롭고 무섭게 생긴 인상보다는 단아하고 선한 인상이 사회생활 및 호감도에 보탬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좋은 관상을 지닌 사람은 본인 스스로도 자신감이 생겨 활발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것이다.

◆ 관상학의 기본 – 오악과 삼정
관상학에서 '상모'란 얼굴의 전체 모양을 말한다. 여기에 '오악'과 '삼정'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이 있다.

'오악'은 이마, 코, 양쪽 광대, 턱의 다섯 군데를 말한다. 얼굴에서 약간의 돌출이 된 부분을 말하는 것인데, 이 부분의 빛깔이 좋고 두둑하며 상처 난 곳이 없으면 부귀영화를 누린다고 하였다.
또한 '삼정'이라 하여 이마부터 눈썹 부위까지를 상정, 눈부터 코 부위까지를 중정, 코 밑부터 턱 부위를 하정이라 한다. 이마는 초년운(태어나서 30세까지), 코는 중년운(31세부터 50세까지), 턱부위는 말년운(51세 이상)을 알 수 있는 부위이다.

만약 얼굴의 어느 부위가 심하게 움푹 패여 있거나, 한 눈에 보일 정도로 쳐져 있거나, 깊은 주름 또는 흉터가 있다면 최대한 제거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이루는 것이 좋다.

◆ 마취와 수술 없이 자연스러운 한방성형으로 주름개선부터 관상성형까지
2년 전 이맘때쯤 영화 <관상> 이 흥행하면서 더불어 화제가 되었던 한방성형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문의와 방문이 많이 이뤄질 정도로 관심도가 높다. 특히 첫인상이 중요한 취업, 결혼, 비즈니스 등의 이유 외에도 자기관리 및 자기만족을 위해 관심을 갖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다.

한방성형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눈과 코 부위 등의 큰 변화 없이 주름이 거의 없이 맑고 탄력 있는 얼굴, 계란형의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러나 칼로 째고 뼈를 깎는 성형수술은 반드시 수술흉터라는 흠이 생길 수 밖에 없으며, 관상학적인 면에서 볼 때도 그리 좋은 형상은 아니다. 이에 성형수술 자체가 부담스러운 40대 이상의 여성들 사이에서는 마취와 수술 없이도 관상을 바탕으로 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한방성형인 '매선침'을 선호하는 것이다.

주름개선, v라인리프팅, 얼굴리프팅, 볼리프팅, 이마주름없애는법, 눈밑주름없애는법, 입술주름없애는법, 팔자주름없애는법, 눈가주름없애는법 등 40대 여성 이슈 키워드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였을 때 ‘매선침’이 연관 키워드로 노출되는 것도 이에 따른 이유이다.

한방성형은 침∙약실 등을 이용하여, 피부의 근육층과 진피층을 자극하여 원하는 부위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주는 원리이다. 복합적인 한방 시술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면서 피부 톤이 밝아지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보다 생동감 있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부드럽고 건강한 표정을 만들어주는 한방성형과 재생침
청담동 명옥헌한의원에서는 얼굴 표정근의 움직임을 막거나 방해하지 않으면서 피부탄력과 근육의 긴장, 경결을 풀어 자기가 가진 본래의 표정을 자연스럽고 풍부하게 하여 부드럽고 건강한 표정을 만들어주는 한방성형과 재생침 시술을 병행하고 있다. 수술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로 볼 수는 없지만, 기혈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넘치는 부분은 빼주게 된다. 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서 조화와 균형이 맞게 되어 자연 스러지면서 피부도 한층 더 밝아져 관상학적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은 “한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과 자연스러움, 자생적인 치유이다. 이러한 기본 정신에 관상을 한방성형과 접목하여 본인 만족은 물론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한다”며 “한방성형과 관상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각별한 관계이며, 좋은 인상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몸 속 장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줌으로써 전체적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개선시켜 주는 치료의 역할도 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