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고객 지원을 통한 한국 시장 공략 강화 전략

BI 전문업체인 캐나다의 코그노스(COGNOS)사가 한국에 교육센터 및 이노베이션 센터(Innovation Center)를 설립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BI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그노스사는 한국의 고객 지원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한국의 고객들을 한국에서 직접 교육을 시킬 수 있는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또한 고객들이 직접 BI 관련 각 솔루션들을 실험해 보고,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시설을 갖춘 ‘Innovation Center’를 각각 설립한다는 것.
이들 두 개 센터는 빠르면 올 상반기에, 늦어도 올 하반기까지는 설립할 예정이다. 코그노스 아·태지역 마케팅 담당 책임자인 브라이언(Brian Higgins) 씨는 최근 한국을 방문, 이 같은 내용에 대해 협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코그노스는 지난 1996년 한국시장에 진출, 500여 사이트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코그노스는 한국 내 영업 및 마케팅 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지사장으로 윤재영씨를 영입하는가 하면 6명의 직원(영업, 컨설팅 등)을 새로 뽑았다.
윤재영 지사장은 쌍용정보통신, 시퀀트(Sequent Computer Systems), 어센셜, IBM 등에서 주로 영업을 역임한 영업통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