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세청이 집계한 한 조사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자영업자의 생존률은 20%가 채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곳 중 8곳은 문을 닫는다는 뜻이다. 그럼에도 신규 창업자들의 수는 역대 최고치를 계속 경신하는 등 최근 창업시장은 말 그대로 ‘창업열풍’이 불고 있다. 하지만, 예상보다 장기화 되고 있는 경기침체와 포화 된 시장속에서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은 저조한 매출의 현실을 직면하는 것이 현재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최근 높은 매출과 안정적인 운영시스템을 검증시키며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유망프랜차이즈가 있다. ‘삼청동 궁물떡복이’(이하 삼궁복)가 바로 그 곳 이다. 이 곳은 작은 매장에서 월 평균 6천만원과 평균 10테이블 회전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상황. 요즘 같은 경기불황과 프랜차이즈의 홍수 속에서 유독 ‘삼궁복’이 요즘 가장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1) 외식창업,외식프랜차이즈 최고 수익률 ‘순수익 40%’가 실제 가능할까?
‘삼궁복’이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첫번째 이유는 바로 파격적인 수익률이다. 현재 외식창업계의 프랜차이즈창업아이템을 무수히 살펴 보아도 ‘순수익 40%’는 찾아보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이 곳은 어떻게 이러한 파격적인 제안이 가능한 것일까? 사실 이 곳은 피자도우 등의 물류를 수십년간 납품하며 국내 물류 공급 1위로 평가 받는 탄탄한 모기업이 뒷받침을 하고 있다. 20여년간 ‘CJ프레시원’ ‘롯데빅마켓’등의 대기업들과 해외의 기업들에게까지 피자 도우를 독점공급해왔던 이 곳의 모기업 한영 F&D가 있기 때문에 ‘삼궁복’은 타 프랜차이즈들이 따라 할 수 없는 물류공급망을 구축하면서 ‘순수익 40%’라는 독보적인 운영 시스템을 마련한 것이다.

2) 테이블 평균 10회전의 결과, 15평매장 월 평균 매출 6천만원의 대기록 달성
최근 소비자들의 외식패턴은 매우 빠르다. 소비자들은 항상 새롭고 더 나은 외식환경을 원한다. 때문에, 외식프랜차이즈들 역시 수많은 아이템들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문제는 매출을 뒷받침하면서도 오래가는 아이템을 찾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하지만, ‘삼궁복’은 신규 아이템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오히려 검증된 아이템들을 가지고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유망외식프랜차이즈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래전부터 국민메뉴로 인식되었던 떡볶이,피자,비빔밥,샐러등의 아이템을 융합해 새로운 세트메뉴를 만들어 낸 것이다. 이에 더해 다른 곳에서는 한 메뉴의 가격으로 피자, 떡볶이, 비빔밥 등의 3가지 메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삼궁복만의 이색 세트는 삼청동을 찾는 연인이나 가족들에게 빠른 입소문을 타고 번졌고, 그 결과 각 지역의 대표 명소로 인식되며 월매출 6천만원, 테이블 10회전의 기이한 매출을 기록했다.

3) 창업자들이 몰리는 마지막 이유, 검증된 데이터 및 본사의 대대적인 지원
‘삼궁복’에는 최근까지도 지속적인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유는 검증된 데이터에 더해 화끈하게 지원되는 본사의 창업이벤트 때문이다. 본점인 삼청동을 시작으로 이미 각지역에서 성공창업사례를 검증시킨 이 곳은 이미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본사와 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에서도 현재 브랜드 세계화의 첫걸음을 위해 선착순으로 10팀에게만 특별혜택을 부여하기로 하여 더욱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선착순 창업자에겐 최초 가맹비 500만원의 할인 및 3개월의 매출이 평균에 다다르지 못할 경우, 본사의 500만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이에 더해 인테리어비용까지 한시적으로 할인하고 있는 ‘삼궁복’의 최종창업비용은 동종업계의 평균 창업비용인 1억원에 절반비용인 5천만원대로 가능 해 더욱 좋은 기회이다.
만약, 떡볶이창업,피자창업,분식집창업,여성소자본창업으로 인기가 뜨거운 '삼청동 궁물떡볶이'(http://samgungbok.com)의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본사(02-737-0153)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