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3,000만 개 인레이 공급 가능..마그네틱 카드 대체


▲ UPM라플라텍이 최근 모스크바 메트로와 RFID 인레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UPM라플라텍이 최근 러시아 지하철 회사인 모스크바 메트로와 RFID 티케팅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RFID 기반 티켓 인레이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모스크바 메트로는 티켓 부정행위를 줄이고,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RFID 티켓팅 시스템을 도입했고, 여기에 UPM 라플라텍이 계약기간인 오는 상반기까지 'Mifare Ultralight' 표준에 기반한 HF대역 인레이를 매월 500만 개씩 공급하게 된 것이다.

모스크바 메트로는 12개 노선 170개 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하루 820만 승객이 이용하고 있는 유럽 최대의 지하철로, 이번 RFID 티케팅 시스템은 모든 역에서 구축된다.
UPM라플라텍 관계자는 "1단계 계약이 완료되는 시점인 여름 이후 우리는 매월 3,000만 개 인레이를 추가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며 "결국 UPM라플라텍이 제공하는 RFID 인레이가 현재 모스크바 메트로가 사용하고 있는 줄무늬 마그네틱 카드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모스크바 메트로는 시즌 티켓(Seasonal tickets)에 대해서는 비접촉시 RFID 스마트 카드를 이미 사용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새로운 형태의 마그네틱 카드와 함께 스마트카드를 사용한 최초의 지하철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