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산업계에서도, 교육계에서도 어디에서나 ‘융합’이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교육계에서 융합형 교육, 융합형 인재 등 ‘융합’과 관련된 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한 가지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가 요구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미술 교육도 융합형 인재를 길러내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미술 교육에서도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데 적합한 융합(STEAM)형 교육을 지향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베라의 유아 및 아동미술학원 ‘영재들의 미술상자’는 일찍이 융합형 미술교육을 시장에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영재들의 미술상자’는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이 결합된 융합(STEAM)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관찰력, 탐구력을 키워주고 있다. 예를 들어 오징어를 주제로 그림을 그릴 때, 오징어의 구조에 대한 생물 수업을 병행하는 식이다. 이를 통해 오징어에 대한 정밀 묘사는 물론 상상화까지 자유로운 표현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연날리기, 레몬청 만들기 등 체험 활동으로 확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게 특징이다.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데서 그치지 않고 다른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영재들의 미술상자’는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로웬펠드 이론에 기초해 미술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로웬펠드 이론은 아이들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4단계 9년 과정으로 나뉘며, 아이들은 자신의 발달단계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창의력을 이끌어내게 된다. 유아프로그램은 물론 초등프로그램까지 나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미술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을 위해 맞춤 창업도 제공하고 있다. ‘영재들의 미술상자’는 17년 동안의 학원경영 노하우를 통해 학원이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어 아이의 창의성을 개발해주고 싶은 부모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또한 상권분석, 교사연수, 경영컨설팅, 홈페이지 관리 등 다양한 본사 지원 시스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며, 홈스쿨, 교습소, 학원 등 창업 환경에 맞는 알맞은 창업방안을 제시해준다.

‘영재들의 미술상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yartbox.co.kr) 또는 전화(031-712-0401)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