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조루증은 남성 3명 중 1명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조루증의 대표적인 원인은 갱년기와 함께 만성피로, 생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이다. 조루증상이 나타나면 일반적으로 조루수술을 떠올리기 쉬우나 무작정 수술을 받는 것은 잘못된 해결 방법이다. 조루증도 하나의 질환으로 발생 원인에 따라 운동치료 또는 비수술적 치료를 진행해야 근본적인 해결이 용이하고 효과가 좋다. 이를테면 허리디스크에 걸렸을 때 곧바로 수술을 하지 않고 운동치료, 물리치료, 비수술적치료, 디스크수술 등 단계적 치료를 받는 것처럼 말이다.

조루증상이 나타났을 때 가장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조루증 치료법으로는 ‘운동요법’이 있다. 성관계 시 사정 시간을 최대한 늦추는 연습을 해 사정에 도달할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자세를 바꾼다든지 잠시 쉬었다가 하는 식으로 늦추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으로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비수술적 조루치료법이다. 자이비뇨기과에서는 조루증으로 고민하고 있는 남성들을 위해 조루필러라고 불리는 ‘매트릭스필러’를 출시해 남성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매트릭스필러는 음경과 귀두에 신경이 전달되는 신경층과 표피층 사이에 필러젤을 주입하는 시술로, 필러젤이 음경과 귀두에 자리잡게 되면 예민도에 대한 보호막 역할을 해 신경 전달을 둔화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즉, 신경 위에 완충 및 쿠션 역할을 해줄 수 있게끔 필러젤을 집중적으로 주입해 사정 감각을 무디게 하여 사정을 지연시키는 시술이다.

매트릭스필러의 경우 칼을 대지 않고 조루증을 치료하면서 확대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조루수술 비용에 비해 상대적으로 효율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이 약 5분 정도로 매우 간단하다. 때문에 바쁜 직장인도 많이 찾고 있는 실정이다. 무엇보다 통증이나 부작용이 없어 회복기간을 따로 거치지 않아도 되며, 가격이 저렴한데 비해 일반 필러보다 경도가 강하며, 유지기간까지 3~5년가량 지속돼 기능적·미용적에서 매우 뛰어난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조루수술인 신경차단술이 있다. 일반적으로 2단계 매트릭스필러로 조루증치료가 가능하지만, 상태가 매우 심각할 경우에는 최후의 수단으로 신경차단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신경차단술은 별도의 확대 효과는 없지만 확실한 조루증 개선 효과는 볼 수 있다. 문제는 신경차단술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신경이 자라나면서 다시금 재발하게 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재발하기 전까지 관계시 충분한 연습을 통해 효과를 유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편, 조루증치료법은 신체 부위 중 가장 민감한 부분을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기관에서 시술받아야 부작용도 없고,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자이비뇨기과는 남성들을 위한 운동치료법, 비수술적치료법 등 시술 및 수술을 증상별·단계별로 치료할 수 있도록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조루치료법과 조루수술, 조루수술비용, 조루수술후기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남성비뇨기과의 선두주자 자이비뇨기과로 적극 문의해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