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7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2015년 햅쌀 추천 품질과 정직함으로 신뢰받는 “솔직한 농부” 눈길
   
 

[생활정보] 더위가 물러가고 가을이 찾아오면서 농가들이 첫 벼 베기가 시작돼 수확이 한창이다. 금년은 벼 모내기 시기에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생육단계에서는 기온이 높고, 일조량이 많았기 때문에 병충해 피해만 없다면, 풍년농사가 기대 된다고 한다.

벼 수확이 한창인 논에서는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들의 일하는 모습은 흔히 볼 수 있다. 여기에 어르신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는 한 젊은 농부가 있어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솔직한 농부에 이은민씨다.

이은민씨는 50년 넘게 농부로 살아온 아버지를 보며 농부가 되겠다는 꿈을 가졌다고 한다. 처음 일을 시작할 때는 대기업 브랜드에 비해 불리한 농산물 유통채널과 다른 제품군에 비해 낮은 마진 등으로 일이 녹록치 않았다.

하지만 이은민씨는 대학에서 디자인과 미술을 전공하고, 식품유통 회사의 디자이너와 농수산물 브랜드 디자인 및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농부의 입장에서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의 해답을 찾아가게 됐다.

그 결과 지금은 고향 친구이자 디자이너인 김용안씨와 함께 농업 브랜딩과 디자인, 마케팅은 물론 컨설팅까지 하는 시골인디와 부모님과 아내와 함께 농산물 산지직송 직거래 브랜드인 솔직한 농부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특히 솔직한 농부는 우리나라 쌀 개방으로 인해 국내산 쌀값 저하 등 국내 쌀시장 경쟁력을 잃어 가고 있는 시기에 젊은 농부의 고품질 쌀로 승부한 직거래 판매로 이목을 끌고 있다. 기존의 시장가격 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이지만, 미질 좋은 쌀을 농부가 직접 농사를 지어 판매하기 때문에 품질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쌓고 있는 것이다.

솔직한 농부에서는 백미, 현미, 찹쌀, 현미찹쌀, 흑미, 녹두, 팥 등을 필요한 양만 소량씩 도정하여 최소 2~3일내 생산,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신선함으로 이어져 요즘 밥맛 좋고 미질을 우선으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쌀로 추천 되고 있으며, 유명 초밥집, 골프클럽, 프리미업 김밥집, 카페 등에도 납품으로 이어지고 있다.

솔직한 농부 이은민씨는 “화려한 포장 같은 겉치레 보다는 고품질의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솔직하고 정직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솔직한 농부에 반영된 솔직함의 브랜드 정체성을 꾸준히 키워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2015년 첫 햅쌀 출시를 시작한 솔직한 농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olgik.com)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