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관련 솔루션 연구 개발 및 공통 투자 진행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오른쪽)와 류효명 상해산업기술연구원장(왼쪽)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지난 1일 중국 상해산업기술연구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위세아이텍은 상해산업기술연구원과 자사 빅데이터 분석도구인 와이즈 올랩(WISE OLAP), 메타데이터 관리도구인 와이즈 메타(WISE META)와 데이터품질관리도구인 와이즈 디큐(WISE DQ)에 대한 연구개발은 물론 협력기업 발굴 및 추천, 공동 투자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공동 설립 추진, 상호 방문 및 교류 추진 등에 대해서도 서로 협력키로 했다.

위세아이텍이 이번 MOU를 체결한 상해산업기술연구원은 중국 양대 과학원인 상해과학원의 연구개발 성과의 산업화 추진을 위해 설립된 곳으로, 과학기술과 금융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벤처 기업 육성, 지적재산권 및 공통기술 이전양도 작업, 기술 확산 사업 등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한편 위세아이텍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이영덕)과 함께 상해소재 대학의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한·중 데이터 기술 산학 협력에 참여해 상해교통대학 외 6개 대학과 상해산업기술연구원, 상해소프트웨어파크 등에 31.5억원 상당의 빅데이터 분석도구인 WISE OLAP(와이즈 올랩)을 기증했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제품 기증으로 국산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중국 시장 진출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