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추석이 한 달여 정도 남았지만, 시중에서는 벌써 다양한 선물세트가 선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경기 불황에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아 선뜻 선물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 이에 실속 있는 가격으로 부모님과 친지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여러 건강식품 중에서도 다양한 효능을 갖춘 칡즙이 관심을 끈다. 칡즙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며, 비(脾), 위(胃)를 보호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칡에는 천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어 중년여성들에 골다공증예방, 우울증, 갱년기장애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과 단백질, 당질, 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유익하다.

칡즙은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몸속에서 해열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열을 내려주고,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

이런 다양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시중에는 칡을 조금 넣거나 중국산을 섞는 경우가 있어 구입 시 주의가 필요하다.

장수나라에서 채취하는 칡은 한겨울 깊은 산속 오래 묵은 칡으로만 채취 과정을 거친후 위생적으로 깨끗한 세척한뒤 분쇄기로 곱게 갈아 착즙기에 넣어 100% 칡즙원액만을 추출한다

칡에는 암칡과 숫칡이 있는데 적절히 혼합해서 분쇄후 착즙하기에 칡즙에 고유에맛 그대로 느낄수 있다. 

장수나라 관계자는 “현존하는 칡즙들은 정제수(물)을 넣고 달여서 생산하는 칡즙들 많지만 장수나라에서는 국산 생칡 15kg을 착즙하여 칡즙원액으로 생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며 일반적인 칡즙들과 차별을 두고 물​도 넣지 않은 칡즙이기 때문에, 일반 중탕에 달여서 생산하는 칡즙에 비해 2~3배 이상 진하다.” 고 전했다.

장수나라 칡즙은 맛과 약효를 위해 12월에서 3월 말까지 한겨울에만 생산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angsunara.c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