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예전부터 김밥은 훌륭한 한 끼 식사일 뿐만 아니라 소풍, 나들이에 적합한 음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2천원도 되지 않는 가격으로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김밥 업계에도 프리미엄의 바람이 불면서 다양한 브랜드 간에 선의의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프리미엄 김밥은 밥을 시작으로 속재료에 들어가는 재료들 또한 기존의 김밥과는 차별화 된다. 주요 식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밥보다 반찬이 많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김밥과는 재료의 양과 질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만큼 가격도 최소 3천500원부터 5천원, 가장 비싼 김밥은 7천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

바푸리에 따르면, 프리미엄 김밥 업계에서는 10여 개의 브랜드가 각축전을 벌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바푸리가 단연 선두권에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바푸리의 경우 전국 28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장별 평균 매출 또한 3천만 원에서 6천만 원 선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2년부터 본격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바푸리는 골목상권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주요 상권에 진출하는 것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사업 시작 이후 울산, 부산, 경남 지역의 가맹점의 숫자를 크게 늘리며 서울권으로 진출하였다.

뿐만 아니라 바푸리 숯불김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숯에 직접 구운 고기를 사용하며 프리미엄 김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브메뉴에도 주목하여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김밥 이외에도 덮밥, 떡볶이, 커피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하여 안정성을 추구했으며 가맹점들의 추가 수익을 높이기 위해 메뉴 구성을 다양화했다.

프리미엄 숯불김밥 바푸리는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어 현재까지 총 15개의 프로그램과 드라마에 제작지원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케팅 비용은 본사에서 100% 부담하여 진행하고 있다.

과거와는 다른 프리미엄 김밥의 등장에 소비자들도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에 지갑을 열기 시작한 만큼 바푸리의 지속적인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숯불김밥 바푸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apuri.co.kr) 또는 대표전화(1544-7253)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