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생활 플랫폼 브랜드로 확장 도모

 

[아이티데일리] 다음과 카카오가 만나 탄생했던 ‘다음카카오’가 ‘카카오’로  하나로 단일화된다.

1일 다음카카오는 지난해 10월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한 이후 나란히 병기한 현재의 사명(다음카카오)에서 카카오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카카오 측은 현재 사명이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정확하게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사명은 다음카카오가 ‘카카오’를 전면에 내세워 ‘모바일 생활 플랫폼’으로서 방향을 확고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다음카카오 측은 사명을 ‘카카오’로 정한 이유에 대해 ▲모바일 시대를 대표하는 미래지향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다는 점 ▲최근 카카오택시의 성공과 함께 모바일 생활 플랫폼 브랜드로 의미있는 확장을 하고 있다는 점 ▲합병 이후 진정한 통합과 모바일 정체성을 강화해 향후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점 등을 꼽았기 때문이다.

이에 다음카카오는 오는 9월 23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임지훈 신임 대표 선임과 사명 변경에 대해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다음’은 PC 포털, 다음 앱 등 서비스 브랜드로 계속 유지될 방침이며, 변경되는 사명에 따른 새로운 CI 디자인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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