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소자본 창업으로 시작하여 고수익을 창출하는 성공 창업을 위해 많은 창업 전 상권분석 및 창업 아이템 선정, 홍보 마케팅 계획, 인력관리 등에 준비를 한다.

고수익 소자본 성공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소자본이라는 초기 창업자금에 맞춰 우수 상권의 매장선정이 가장 우선 되어야 할 부분으로 전문가의 의견이 절실한 부분이다.

이에, 프랜차이즈 쿡플에 창업문의를 하는 예비창업자의 경우 쿡플 본사의 전문 상권 분석팀에 보유한 창업자금으로 우수 상권지역에 매장 선정 및 개발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묻는 창업자가 많아 졌다.

쿡플의 창업컨설턴트 이준성 팀장은 “창업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은 창업아이템과 상권분석으로 창업 아이템은 언론보도, 홈페이지, 온라인 등을 통해 파악이 가능하지만, 상권분석은 창업자가 직접 진행해야 하는 부분으로 가장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쿡플에서는 상권분석 및 시장분석 전문 팀이 구축이 되어 있어, 창업자의 창업예산에 맞춰 우수상권을 분석 및 계약까지의 진행하고 있어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다.

더불어, 쿡플의 창업비는 12평형 기준으로 3천만원대이지만, 매장 권리금, 보증금이 더해지면 1억여 원의 창업자금이 필요한 상황으로 가장 많은 창업자금이 소요되는 부분 또한 매장개발 비용이다.

전국적인 소자본 창업 시장의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쿡플은 12여년 간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예비창업자의 고민을 가장 먼저 해결해주고자 예비창업자의 창업자금에 맞춰 1:1 맞춤 창업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다.

창업컨설턴트 이제종 팀장은 “창업의 황금기라 불리는 9월과 10월에는 전국적으로 창업박람회가 준비되어 있어, 고수익 소자본 성공 창업을 위한 시장의 트랜드와 유망 창업아이템에 대한 분석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전국적인 인기에 힘입어 12평형 기준 3천만원대의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인 쿡플은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2개월 만에 20여 개의 지역 가맹계약이 이루어졌으며, 전국 40여 곳(시흥 정왕동, 대전 유성구, 대전 둔산동, 진해 용원동, 충주 신연수동, 여수 문수동, 대구 범어동, 동성로, 인천 송도, 장수동, 천안 성정동, 부산 부평동, 일산 장항동, 성남 태평동, 정읍 수성동, 군산 수송동, 인천 용현동, 안양 범계동, 용인 수지구 성복동, 부천 서교동 등)에서 가맹 예치금제도를 통해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쿡플의 영업전국 파트너지사 및 가맹점 문의는 전문창업컨설턴트와 예약창업상담을 통해 창업에 관련한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절차, 소요비용에 대한 가이드북을 제공되며, 추가 세부적인 프로모션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문의는 홈페이지(www.cookpl.com) 및 전화(1899-5343)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