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코리아. 호스트웨이 IDC. 코오롱베니트 등 실시중

최근 IT 기업들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솔루션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 마케팅’ 프로그램을 잇달아 내놓아 호응을 얻고 있다.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해아 할 뿐만 아니라, 비용투자를 고려해야 하는 기업 고객들의 상황을 고려해, 일정 기간 자사의 솔루션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이다. 고객들은 무료체험으로 콘텐츠의 질을 확인하고, 기업들은 소비자의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면에서 최근 많은 업체들이 실시하고 있다.
(지사장 전완택)는 MS 익스체인지 서버 사용 현황 보고 및 분석 솔루션인 ‘메시지스테츠’를 2달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메시지스테츠 무료 라이센스 사용 이벤트’를 4월 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퀘스트코리아는 MS 익스체인지 2007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 사이트(www.exchange.or.kr/quest)에 등록한 고객들에게 두 달간 무료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도 오는 4월 30일까지 ‘모바일 오피스 기업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폰으로 프리미엄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호스트웨이 IDC는 행사기간동안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가 가능한 최신 스마트폰을 2주간 무료로 지원하고, 이메일 다운로드나 인터넷 접속을 위한 무제한 데이터 통신요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코오롱그룹의 IT 서비스 업체인 (대표 변보경)는 2월말까지 IT 자산에 대한 ‘위험 진단 및 관리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무료 컨설팅은 맥아피의 위험 관리 솔루션인 ‘파운드스톤’을 이용해 기업 내 주요 IT자산에 대한 위험 진단 및 관리를 수행하게 된다. ‘파운드스톤’은 IT자산의 취약점을 점검, 계수화하고 교정 워크플로우를 제공, 네트워크 스캐너와 같은 단순 1회성 점검이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보안 관리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사공운 코오롱베니트 보안사업팀 이사는 “이번 이벤트는 관리 대상이 다양하고 복잡한 중간 규모 이상의 기업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기존의 보안 솔루션 사업은 물론 보안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는 신규 장비 도입 비용을 월별 또는 분기별로 결제할 수 있는 ‘이지 리스(Easy Lease)’ 프로그램을 2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지 리스’는 시스코의 장비를 원하는 고객에게 제품을 우선 공급하고 일정 기간의 사용해 본 후 단계적으로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쉽게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은영 기자 epah@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