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기관 중점분야 및 목표 자율 선택, 해당 분야 중점 과제 발굴 및 추진

 

[아이티데일리]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가 공공기관 유형별 정부3.0 추진 전략을 공개했다.

행자부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44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시·도, 116개 공공기관의 정부3.0 책임관을 대상으로 ‘정부3.0 책임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행자부는 공공기관의 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추진 전략을 공유했다.

행자부는 기관 특성에 따라 대국민 서비스, 산업진흥·지원, 검사·검증 및 관리, 정책지원 및 연구 등 4가지 표준 업무 유형 및 유형별 정부3.0 중점추진 분야·목표에 대한 기준을 제시했다.

각 기관은 해당 유형 및 특성에 따라 중점분야 및 목표를 자율 선택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중점 과제를 발굴, 적극 추진하게 된다.

▲ 유형 및 중점추진 분야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9월 발표된 ‘정부3.0 발전계획’에 따라 수립한 각급 기관별 실행계획에 대한 점검결과와 ‘정부3.0 체감 홍보강화 방안’도 발표됐다.

정재근 행자부 차관은 “올해는 국민체감의 성과를 창출하고 확산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정부3.0 과제를 철저하게 이행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공공기관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