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40대 주부 A씨는 한달 전부터 소원해진 부부관계로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두 자녀를 출산한 후 급격한 신체 노화와 함께 질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성생활에 만족스러움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

여성은 아이를 낳으면서 신체에 큰 변화를 겪게 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질이 이완 및 요실금이 있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원활한 부부관계 사이에 트러블이 될 수 있고,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하락, 우울감을 초래하는 등 심리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선택하는 방법으로는 '질성형수술'이 있다. 과거에는 성에 대한 보수적인 인식이 보편화 되어 이를 꺼려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성에 대한 인식이 적극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성에 대한 문제를 피하지 않고 당당하게 치료를 받는 사람이 늘고 있다.

탄력성과 만족감을 동시에 높이는 ‘임플란트질성형’

질성형으로 잘 알려진 수술로는 이쁜이수술, 음핵 수술 등이 있지만 사람마다 질이나 골반, 외음부 상태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성의 니즈를 파악해 수술방법을 진행하는 강남SM여성의원에서는 기존 방식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임플란트질성형’으로 늘어난 질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해 입체적으로 질수축을 진행한다. 이는 축소봉합방식의 기존 수술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방법으로, 임플란트를 삽입하여 질벽의 탄력을 높인다. 또한 편리성과 복원성이 뛰어나 많은 여성들이 시도하고 있다.

또한 레이저질성형과 임플란트질성형의 장점을 접목하여 여성불감증뿐만 아니라 요실금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트리플질성형’은 질과 관련된 여성들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남 SM의원 소성민원장은 "최근 질성형수술을 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는데, 이는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 곳에서 받아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