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장희빈이라 하면, 조선시대 최고의 미녀라고 불리 울 만큼 아름답고 고운 자태를 자랑했다고 한다. 아름다웠던 만큼 왕의 사랑은 당연지사 장희빈의 몫 이였으며, 따라서 궁녀들 또한 장희빈 처럼 왕의 사랑을 받아보고자 그녀의 피부관리법을 잇따라 사용했다고 한다. 그녀 이후에 여성의 미모에 대한 언급이 없을 정도로 상당한 미모와 피부를 갖췄다고 한다.

그녀를 통해 조선시대엔 화학성분 또는 방부제 하나 없이 피부관리가 가능했음을 뜻하기도 하는데, 그런 조상님들의 지혜를 담아 장희빈 피부관리법을 그대로 옮겨 현대인의 피부에 맞게 각색하여 나온 것이 보염서의 ‘장희빈미안법’ 이다. 대표적인 천연팩 ‘장희빈미안법’에는 12가지의 천연약재들이 쓰이는데, 장희빈이 사용했다던 천연약재들을 그대로 옮겨 효능을 따져보면 모두 기미제거, 잡티제거, 주근깨제거가 가능함을 볼 수 있다.

효능이 인증 되어 있는 만큼,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 불문하고 많은 여성들이 얼굴잡티제거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12가지의 천연약재들이 곱게 갈아져 분말형태가 되어 오는데, 이러한 분말을 이용하여 내가 직접 만들어 쓰는 기미잡티제거 방법이다. 이러한 방식이 어떻게 보면 번거로울 수 있는 반면, 여러 중년여성들은 기미치료 함에 있어서 내가 직접 제조한다는 색다른 느낌을 주어 조금은 특별한 방식이 재미있기도 하다며 유머 스러운 말을 건네기도 했다.

최근 기미에 좋은 천연팩인 ‘장희빈미안법’이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 뜨거운 인기를 몰고 있으면서 그와 동시에, ‘장희빈미안법’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 ‘보염서’에서 다른 천연팩 또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기미잡티제거에 탁월하다는 ‘장희빈미안법’을 사용하면서 피부 보습을 더해주어 기미치료에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는 ‘수로부인보습미안법’ 을 병행하여 관리하거나, 얼굴 기미제거와 함께 모공안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면서 모공 수축을 보완하고 싶어 ‘숙빈최씨모공미안법’ 을 병행하여 관리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최대한 자극 없이 관리해야 하는 여드름치료 또한 ‘장녹수미안법’ 으로 순하게 치료할 수 있다. 여성들의 고민인 기미잡티제거 제외하고도 ‘보염서’ 에서는 모든 피부고민을 날려 줄 해결방안 천연팩이 제시되어 있어 여성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천연팩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아무래도 피부 자극 없이 관리하면서 피부 속까지 건강함을 원해서가 아닐까?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