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User Created Contents) 동영상 포털사이트인 엠군(대표 신동헌)은 사용자 맞춤 업로드 서비스를 위해 사이트를 전면 개편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 엠군은 동영상 업로드시 ‘화질 우선’, ‘속도 우선’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제도를 추가했다. 화질우선 기능은 화질 보정 기능으로 좋은 고화질로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속도 우선 기능은 화질 우선 옵션에 비해 인코딩 속도가 1.5배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다. 고화질 영상을 즐기고 싶은 사용자는 화질 우선 옵션을, 빠른 속도를 원하는 사용자는 속도 우선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동영상 랭킹 서비스, 테마 UCC 카테고리도 새롭게 추가했다. 동영상 랭킹 서비스는 실시간 인기 UCC, 일간, 주간, 누적 베스트 영상들을 1~100위까지 제공한다. 테마 UCC는 독특한 UCC감상을 원하거나 직접 제작하여 뽐내고 싶어하는 네티즌을 위해 신설된 서비스이다. 네티즌의 끼와 재능을 표현하는 ‘나도! UCC 스타’, 생활의 비법을 제공하는 ‘아하!지식동’, 해외 여행 체험 영상을 제공하는 ‘먼 나라 이웃나라’, 유명인사들의 영상을 재미있게 편집한 ‘피플 스토리’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신은영 기자 epah@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