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몇 년 째 이어지고 있는 불경기로 좀처럼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리지 않고 있다. 힘든 하루를 마치고 퇴근 후 찾게 되는 술 한 잔은 직장인들의 단비와도 같지만 그마저도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자주 찾을 수 없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다. 이렇게 가격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소비가 점점 줄어드는 요즘 어느 가게든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며 성공 궤도를 걷고 있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건어물포차 “짝태이야기”이다.

짝태이야기는 허니버터 짝태, 학꽁치, 왕문어발 등의 대다수 메뉴가 1-2천원으로 제공된다. 이러한 저렴한 가격 덕분에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술 한 잔을 주저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짝태이야기의 가격 경쟁력에 고객뿐 만 아니라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예비창업주들의 이목까지 집중되고 있다. 컨셉 자체가 건어물 포차이기 때문에 큰 조리법 없이 가맹점주가 직접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가맹점주가 직접 주방까지 쉽게 운영할 수 있어 자연스레 인건비 또한 절약할 수 있다. 더불어 건어물의 특성상 보관 기간이 길고 단가가 낮아 운영 비용도 즐어들게 되어 소규모 소자본의 창업으로도 시작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차별화된 경쟁력을 앞세워 오늘날의 불황 속에서도 소자본 창업의 성공을 이루어 낸 짝태이야기의 성장이 앞으로도 계속 기대되며, 자세한 창업문의는 짝태이야기 홈페이지(http://www.짝태이야기.com) 또는 문의전화 1566-5042로 매일 오후 8시까지 문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