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일산 화정동에 거주하는 안현희씨는 인근의 화정역 피부과, 화정피부과, 일산성형외과, 파주피부과 등을 수소문해 알아보고 있다. 최근 들어 얼굴의 볼륨감이 줄어들고, 깊어진 팔자주름과 잔주름이 많이 생겼기 때문이다. 다양한 시술 상담을 받은 결과, 보톡스와 필러를 비롯한 쁘띠 성형을 추천 받았다.

미용시술의 트랜드 변화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영구적인 성형수술 보다는 트랜드에 맞춰갈 수 있는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쁘띠성형은 칼을 대지 않고 주사 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일산필러와 보톡스, 윤곽주사, 더모톡신 (스킨보톡스). 물광주사 등이 있다. 그 중에서 필러 시술은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거나 볼륨감이 떨어졌을 때 보충물을 주사로 주입하여 얼굴의 주름과 꺼진 곳, 피부탄력 등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필러는 이마필러, 코필러, 앞광대필러, 팔자필러, 무턱필러, 관자필러 등 볼륨감을 필요로 하고 깊은 주름을 채워줘야 하는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하다. 일산필러를 이용해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만들고, 꺼진 곳을 채워주면, 얼굴이 입체적이고 어려보이는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

낮은 코를 가진 경우 콧대를 자연스럽게 높여줌으로써 시각적으로 입체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어 인상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중증도의 매부리코교정이나 경미한 휜 코의 경우에도 간단하고 안전하게 교정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앞광대필러와 팔자필러는 시술 후에 시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으면서도, 어려지고 생기 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이 외에도 턱이 없어 인상이 또렷해 보이지 못하는 무턱의 경우에도 필러로 볼륨감을 살려주면 턱 밑살이 가려지는 효과와 함께 입체적인 V라인으로 교정할 수 있다.

필러는 인체에 주사되는 만큼 인체 조직과 유사한 성분의 물질인 히알루론산, 칼슘 등의 다양한 성분으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정품이 아닌 무허가 필러는 인체에 치명적인 공업용 파라핀이나 액체 실리콘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불법필러는 심각한 부작용을 동반하기 때문에 절대 시술 받아서는 안 된다. 또한 필러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필러는 피하층부터 골막 근처까지 주입층이 다양하다. 하지만 혈관이 많은 부위에 잘못 주입될 경우 피부괴사와 시력감소,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일산 토당동에 위치한 라인의원의 김현세 원장은 “최근에는 코성형이나 콧대성형, 안면거상술 등과 같은 성형수술보다는 이마필러, 팔자필러, 코필러 등과 같은 필러 시술이 많이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필러시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에서 얼마만큼 주입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멍과 붓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끝이 뭉뚝한 케뉼라를 사용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