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특별한 질병이 있는 것은 아닌데 이상하게 몸이 무겁고 자꾸 지치거나, 손발이 저리고 잘 붓는 사람은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우리의 몸은 끊임없이 순환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순환이 잘 이루어져야 아픈 곳이 없다. 호흡 순환부터 소화기 순환, 혈액 순환까지 우리 몸은 다양한 방법으로 순환하며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예부터 한의학에서는 순환이 되지 않는 것이 병을 불러온다며 순환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하였다. 고여 있기만 한 물은 언젠가는 썩듯이 순환이 되지 않고 막히고 정체되는 부분은 병이 생기게 된다. 고지혈증은 바로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고 정체가 되어 생기는 질병인 것이다.

특히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우리 몸 구석구석에 필요한 영양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대사 과정에서 생긴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는다. 음주, 흡연, 기름진 음식, 스트레스 등이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지만 현대인들은 이런 환경에 쉽게 노출되어 있어 예방을 꼭 해야 한다.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다. 물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순환을 도와주지만 몸이 너무 차거나 잘 붓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오히려 수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혈액 순환을 더 어렵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따뜻한 한방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당귀와 천궁이 특히 혈액 순환이나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당귀와 천궁은 특히 여성에게 더 좋아서 부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자연과 건강에서는 특별히 엄선된 우리 농산물 약재를 판매하고 있다. 이 팔도약초누리 한방차 세트는 혈액순환에 필요한 모든 약재가 한 세트에 모두 담겨있어 그것을 그대로 물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다. 엄선된 약재만을 고집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자소엽, 차조기, 차조기잎, 인진쑥, 인진, 영지버섯, 야관문, 비수리, 황기6년근, 간건차, 뽀송차, 몸건차, 혈건차, 뼈건차, 원건차, 기건차, 위건차, 피건차, 눈건차, 공진단, 쌍화탕, 십전대보, 십전 대보탕, 길경, 눈에 좋은 음식, 녹내장에 좋은 음식, 시력에 좋은 음식, 안구에 좋은 음식, 안구건조에 좋은 음식, 건조증에 좋은 음식, 안구건조에 좋은 음식,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등 증상별로, 약재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구매는 자연과건강 팔도약초누리 홈페이지(www.paldoherbnuri.com)에서 직접 알아보고 살 수 있으며 상담전화(070-8281-4885)를 통하면 실시간으로 전문가에게 증상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