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속초 대게 전문 ‘유진게찜’이 속초맛집 타이틀을 안고 급부상하고 있다. 바로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대게를 푸짐한 양과 더불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업체에서는 선주인 아버지가 직접 수확한 대게를 매장을 운영하는 아들이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점은 유통 중간 이윤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갓 잡은 신선한 대게를 도매가에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방문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이러한 유진게찜의 명성이 알려지자 해당 속초 대게 맛집은 속초를 넘어 인근 지역인 양양, 고성에서도 입소문이 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에 넘치는 주문량에 해당업체는 포장배달까지 운영하게 된 바 있다.

얼마 전 해당업체에서 대게를 주문한 A씨(45세)는 “속초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데 직접 찾아가기는 힘이 들어 매번 주문을 통해 대게를 맛보고 있다. 우연히 속초에 갔다가 가게에 들른 게 처음이었는데, 이후로 그 맛을 잊지 못해 주문을 통해 유진게찜의 대게를 맛보고 있다. 고소한 내장 맛에 아이들도 좋아해 자주 시켜먹는 편이다.”고 전했다.

또 가게 인근에는 속초중앙시장·속초해수욕장·대포항·아바이마을·동명항·영랑도해안가도로 등의 관광지가 위치해있어 방문객들은 식사 후 속초 여행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이에 해당업체에는 휴가철이 끝난 지금도 여전히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유진게찜 관계자는 “ 많은 손님들께서 방문해주고 계신다. 더욱 신선한 대게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매일 아침 수족관에 심층수를 공급해주고 있으며, 질 좋은 대게를 걸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맛있는 대게를 맛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진게찜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215번지에 위치해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전화는 대표번호(033-636-04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