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선데이토즈, 하반기 기대작 3종 발표‘상하이 애니팡’, ‘애니팡 맞고’, ‘애니팡 글로벌’ 등 공개

   
▲ 선데이토즈가 공개한 하반기 신작 ‘상하이 애니팡’

[아이티데일리]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의 하반기 기대작 3종의 베일이 벗겨졌다.

26일 선데이토즈는 신작 발표회를 겸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상하이 애니팡’, ‘애니팡 맞고(가칭)’, ‘애니팡 글로벌(가칭)’ 등 3종의 모바일 게임을 공개했다.

‘상하이 애니팡’은 국민 게임 ‘애니팡’ 브랜드의 최신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같은 블록 2개를 터치해 제거하는 이 게임은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겹겹이 쌓이는 블록의 입체감 등을 상하이룰 방식으로 풀어내며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한 시간 내 블록을 제거하는 속도감을 더해 사천성류의 퍼즐의 느낌을 살렸다.

퍼블리셔인 아에리아게임즈와 함께 북미, 유럽 등을 공략한 ‘애니팡 글로벌’의 출시 계획과 서비스 방향도 소개됐다. 글로벌 시장의 문화, 이용자 선호도 등을 감안해 기존 캐릭터 블록과 UI 등을 새롭게 디자인하며 현지화 작업이 한창인 이 게임은 연말께 북미와 유럽 지역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디자인 등 시각적인 부분 외에 ‘애니팡2’의 콘텐츠, 시스템을 그대로 활용해 검증된 대중성과 한국 게임에 정통한 해외 퍼블리셔가 인정한 기대작이다.

모바일 웹보드 장르 가칭 ‘애니팡 맞고’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맞고 특유의 게임성을 선데이토즈 특유의 캐주얼 노하우로 구현한 웹보드 게임으로, 기존 웹보드 장르의 인식을 바꾸겠다는 선데이토즈의 의지가 담겨있다.

하반기 신작 라인업을 공개한 선데이토즈는 첫 출시작으로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을 오는 9월 8일 출시할 예정이다.

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는 “선데이토즈는 단시간에 성공한 스타 개발사가 아닌 위기와 희망, 열정이라는 경험이 응축된 스타트업 정신의 회사”라며 “신작 발표회를 기점으로 지금까지의 성장에 머물지 않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좋은 게임을 개발, 서비스 하는 성장한 선데이토즈의 전환점을 약속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다음카카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웹보드 시장 개척은 물론 다양한 채널을 통한 최고의 캐주얼 게임 서비스, 유통 환경을 구축해 모바일게임의 대중화를 한 차원 높이는 신시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