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 특화된 브랜드 컨셉으로 인해 하반기도 선전할 것으로 보여

 
[생활정보] 대한민국의 커피 산업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커피가공 및 유통, 도구 제조, 음료 판매까지 커피 관련 산업들이 양적 및 질적 성장을 이루며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고, 커피전문점 시장 역시 놀라울 만한 속도로 빠르게 성장했는데, 이러한 양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커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5년 상반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시장이 활기를 띠며 빠른 성장을 했다. 다양한 브랜드가 등장했고, 디저트카페 및 분식카페, 북카페 등 업종이 세분화되면서 시장의 전체적인 규모가 커졌다. 또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카페 창업을 1순위로 꼽으면서, 그 위상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2015년 하반기에서도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 세분화된 업종이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고, 창업시장에서도 세분화된 카페 업종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치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카페 형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와 같은 브랜드가 2015년 하반기 강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얘기다. ‘바빈스커피’는 100% 아라비카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퀄리티 높은 커피메뉴를 기본으로 핸드메이드 브런치 메뉴와 다양한 디저트메뉴를 특화 시켜 고객들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부터 식사까지 모두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카페보다 고객층을 폭넓게 형성할 수 있다. 또한 파스타부터 피자, 샌드위치, 샐러드 등 브런치 메뉴와 페스츄리, 케이크, 빙수 등 디저트 메뉴의 퀄리티가 매우 높아 단골 고객 형성이 쉽고, 소비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젊은 여성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쉽게 말하면, 일반 카페보다 수익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카페창업 브랜드 ‘바빈스커피’의 관계자는 “2015년 하반기 바빈스커피와 같이 요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전문성 높은 브랜드가 큰 인기를 끌 것이다”고 말하면서, “따라서 지금부터 창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서 “지금 창업을 하면 가맹비 및 교육비 총 1,300만원 면제, 제 1금융권을 통해 최대 1억원 대출 지원, 매장 내 모든 인테리어 조명 고효율, 친환경 LED 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오는 8월 26일(수) 오후 3시 광주 본점과 27일(목) 오후 4시 홍대직영점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성공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9월 2일(수) 오후 3시 부산 광안리 본점에서 부산 창업설며회, 9일(수) 오후 3시 광주 본점에서 광주 창업설명회, 10일(목) 오후 4시 홍대직영점에서 수도권 창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babeans.com) 또는 전화(1588-06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